본문 바로가기

IT

VPN 다운로드 및 VPN 프로그램 울트라서프 사용후기

인터넷 탐험을 하다보면 심심치 않게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불법정보에 대한 차단안내인데요 원하는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려 하는데 홈페이지는 열리지 않고 차단되었다고 나오는 것을 자주 보셨을 겁니다.



네이버와 다음에 나오는 홈페이지들은 어느정도 검열을 거쳐 등록이 진행되기 때문에 차단화면은 거의 보질 못하셨을듯 하지만 구글에서 방대한 자료를 검색하다 보면 보기보다 자주 걸리게 되는데 오늘은 VPN 다운로드 및 VPN 프로그램을 통해 차단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VPN이란 무엇인가?


우선 VPN이 무엇인지부터 알고 넘어가셔야 할 것 같아서 설명을 드리자면 VPN은 가상사설망이라고 불리며 주로 특정 홈페이지를 내 인터넷을 이용해 바로 접속하는 것이 아닌 다른 경로를 이용하여 우회하며 접속하는데 이용되곤 합니다.


예를들면 홈페이지가 정부에 의해 차단이 된 경우 우리나라와는 상관 없는 미국의 IP를 통하여 우회접속을 진행하게 될 경우 해당 홈페이지는 우리나라 인터넷을 통해 접속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차단이 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열리게 됩니다. 단 홈페이지를 접속할때 한바퀴 돌아왔기 때문에 접속속도면에서는 어느정도 속도저하가 발생하게 됩니다.



다른 예로는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회사의 경우 내부 인터넷을 외부와 차단시켜 놓았는데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VPN을 통해 할당받은 IP를 통해 접속을 시도해야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울트라서프


오늘 우리가 이용해볼 프로그램은 울트라서프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을 제가 접했던 시기가 대략 5~6년전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나름 오래전에 사용을 해보았던 프로그램인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하여 열리지 않는 홈페이지를 열어보려고 합니다.


구글에 울트라서프를 영어로 입력만 해도(ultrasurf) 쉽게 울트라서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링크는 따로 드리진 않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시키면 설치형태가 아닌 바로 실행이 되도록 만들어져 있는데요 나 자신을 서버로 등록하여 우회를 시키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냥 아무것도 할 필요없이 프로그램만 켜고 중간에 있는 불이 들어오기만 하면 그 즉시 우회가 이루어진 것입니다.



대표적인 우리민족끼리를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의 홈페이지라 당연히 접속이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울트라서프를 켜고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가 아주 잘 들어가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홈페이지에서 글을 쓰거나 북한 찬양을 하는 것은 명백히 불법이기 때문에 하지 말아야 하겠죠?



이상으로 VPN 다운로드 및 VPN 프로그램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우회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울트라서프 어떠세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