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국민은행 여행자보험 리브 앱과 함께하세요

리브 앱(어플)이용시 쉽게 적용가능한 국민은행 여행자상품 알려드리겠습니다.




▶ 리브 앱(어플)이 무엇인가요?


국민은행 금융거래 앱(어플)입니다.


▶ 국민은행 여행자상품 가입시 환율우대가 줄어드나요?


기존 90% 환율우대(환전우대)금액이 80%로 줄어들게 됩니다.



국민은행 여행자상품은 국민은행 계좌 및 신용카드(체크카드)가 없어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각 은행마다 고유의 금융거래 앱이 존재합니다. 인터넷뱅킹 거래용으로 사용되는 은행 전용 앱(어플)내부 프로그램 추가가 불가능한지 따로 존재하는 것을 보셨을겁니다.


예를들면 우리은행 위비뱅크 같은 어플(앱)인데요 우리은행 원터치개인 앱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앱 하나를 더 만들어 운영중인 은행들이 존재합니다. 물론 국민은행 금융거래 앱 역시 KB스타뱅킹 앱과 리브 앱이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리브 환전 여행자보험 가입 방법입니다. 우선 리브 앱(어플) 설치를 진행 후 하단 환전/해외송금 항목을 눌러줍니다.



본인의 현재상태에 맞는 리브환전 버튼을 눌러줍니다.


Note - KB국민은행 계좌 보유고객 뿐만 아니라 KB국민은행 계좌 미보유 고객 역시 국민은행 여행자상품 가입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환전우대쿠폰 90% 항목이 쿠폰없이 자동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KB국민은행 계좌 보유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00불 환전 진행 후 리브 여행자상품 가입을 진행할 경우 금액에 맞는 우대적용환율 및 환율우대가 즉시 보여짐을 볼 수 있습니다.


Note - 여행자상품 가입을 위해서는 300불(여행자수표 500불)이상 환전하는 만70세 이하 고객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여행자상품 가입전 60일 이내의 서비스기간 및 환율우대가 90%에서 80%로 줄어들게 된다는 알림창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환율우대가 줄어든 만큼 서비스를 진행해드리기 때문에 엄밀히 놓고 보면 국민은행 여행자상품은 무료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달러기준 최소 300불에서 최대 7,000불까지 서비스혜택을 적용해드리고 있습니다. 환전금액이 늘어날수록 그에 대한 수수료역시 늘어나기 때문에 혜택도 커지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상내용입니다. KB손해보험에서 운영되는 여행자상품은 일반적인 보상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은행 및 업체별로 같은 여행자상품이라도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가 있으니 꼭 몇가지 상품들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여행자상품 리브 앱과 함께하자는 의미에서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은행 여행자상품들이 해외여행 최초 1회에 한해서만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가능일수도 서로 다르기 때문에 비교는 반드시 해봐야 하는 작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