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알아보기 위한 은행별 해외송금 수수료 비교해 보겠습니다.




▶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시 수수료는 평균 얼마정도 들어가나요?


건당 최저 5천원부터 해외송금 수수료가 시작합니다.


▶ 인터넷 뱅킹 해외 송금시 수수료가 동일하게 책정되나요? 


인터넷 뱅킹 해외송금 작업시 일부 은행에 대해 면제 혜택이 존재합니다.



은행별 해외송금 수수료 비교는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 달러 송금 기준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어머니께서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방법을 여쭤보길래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해외 송금수수료는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방식과는 약간 다르게 진행되기에 일정 기준을 참고해야 할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저는 매월 21일이 되면 해외 송금을 이용해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수익금을 지불받게 되는데 해외송금 걸리는 시간은 경험상 대략적으로 최대 2일정도면 입금이 되더라구요. 


이동하기 ▶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은 어느 은행으로 받아야 제일 좋을까? 


하지만 이 방법은 해외에서 한국으로 송금받는 방법이잖아요? 우리가 원하는 것은 한국에서 미국 송금 수수료 를 원하는 만큼 이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은행별 해외송금 수수료(해외송금 중계수수료) 내역 확인


전국은행연합회 외화송금수수료 내역을 보시면 은행별 해외송금 수수료 내역을 간단하게 볼 수 있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해외송금 수수료가 진행되는 과정을 보면 그리 순탄치만은 않은데요 국내은행 송금수수료에 해외은행 중개수수료 그리고 해외 현재은행 수수료 3중수수료가 모두 포함되어 해외송금 수수료 적용이 이루어집니다.



Note - 전신료는 해외송금시 사용되는 인터넷 전산망 이용금액으로서 정확한 수수료와는 별개의 성격을 띄고 있지만 대부분 수수료 항목에 포함시킵니다.


리스트가 너무 길기 때문에 모든 은행별 해외송금 수수료를 알아보기 보다는 1금융권 대표은행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1금융권 달러 송금 수수료인데요 특이점을 몇가지 살펴보겠습니다.


평균 8,000원의 전신료


외국송금 수수료시 이용되는 전산망 이용금액으로서 솔직히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5,000원 이하의 전신료


1금융권 은행 중 부산은행 인터넷 뱅킹 전신료가 3,000원으로 가장 저렴하며 5,000원의 인터넷 뱅킹 전신료를 적용하고 있는 은행은 국민은행,산업은행,농협은행,하나은행,제주은행 등이 있습니다.



가장 낮은 해외송금 수수료 은행은?


제주은행,전북은행,수협은행,씨티은행 해외송금 수수료가 인터넷 뱅킹 이용시 면제를 적용받으며 KB국민은행 해외송금 수수료가 특이하게 자동화기기(ATM) 이용시 해외송금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나머지 은행들은 기본적으로 달러 송금시 창구이용에 드는 비용이 최저 5,000원가량 들어가며 인터넷 뱅킹시 최저2,500원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전국 16개의 은행별 해외송금 수수료 쉽게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뱅킹 이용시 저렴하게 달러송금 가능한 은행들이 몇몇 보이므로 미리미리 준비하시고 한국 송금 한도 역시 확인하시어 높은 수수료를 지불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 !@#$%^&*(

사실적인 내용만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