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LTE 데이터 쉐어링 핫스팟 둘중 선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LTE 데이터 쉐어링이 무엇인가요?


본인의 LTE 데이터 공유를 통해 다른기기에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 데이터 전용 유심(Usim)을 구매할 필요가 없겠네요?


skt lte 데이터 쉐어링이라면 데이터 전용 유심칩을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해당 내용은 skt lte 및 Tworld에서 참고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LTE 데이터 쉐어링?


본인의 이름으로 Usim칩을 하나 더 개통하여 usim칩이 사용 가능한 기기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KT LTE 데이터 쉐어링 및 SKT LTE 데이터 쉐어링 등 3대 통신사 모두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핫스팟의 한계때문에 이러한 서비스를 내놓은지 오랜 시간이 흘렀고 많은 사람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중에 있습니다.


LTE 데이터 쉐어링 vs 핫스팟?


LTE 데이터 쉐어링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유심칩(Usim)을 이용한 서비스지만 핫스팟은 휴대폰(스마트폰)을 AP(무선중계기)화 시켜 해당 신호를 받아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SKT의 LTE 데이터 쉐어링 요금을 보자면 월 3300원의 이용료가 붙습니다. 유심칩 구매와는 별도로 붙는 서비스 이용금액입니다.



올레 KT LTE 데이터 쉐어링 요금입니다. 2대까지는 유심칩만 구매하게 되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3대부터는 추가되는 기기마다 월 8250원의 이용료가 붙습니다. 즉 4대부터는 SKT가 저렴하며 3대까지는 KT가 저렴합니다.



어찌되었건 핫스팟은 AP신호를 쏴주는 휴대폰(스마트폰) 또는 에그와 같은 단말기가 반드시 켜져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LTE 데이터 쉐어링 핫스팟 서로간의 장단점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또한 태블릿PC같은 경우 와이파이버전과 LTE버전이 각각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유심칩 삽입이 불가능한 와이파이(Wifi)버전 갤럭시탭 같은 경우 LTE 데이터 쉐어링 이용이 불가능하기도 합니다.



KT, SKT LTE 데이터 쉐어링 핫스팟 둘 중 무엇을 사용할지 간단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돈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다면 핫스팟을 사용하시며 좀더 편하게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다면 데이터 쉐어링 생각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 !@#$%^&*(

사실적인 내용만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