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개인회생 인가자 대출 저축은행에서 시작하자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개인회생 인가자 대출 관련하여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김모씨는 아는 사람이 다쳐 수술을 받게 되자 수술비를 마련할 수 없어서 대출을 받았지만 너무 많이 빌린 나머지 오랜기간 원금을 갚지 못해 신용불량자가 되었습니다. 결국 김모씨는 개인회생을 신청하게 되어 승인이 났습니다. 하지만 또다시 이런일이 발생하면 대출을 또 받아야 할 것 같은데 개인회생 인가자 대출 과연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요?



개인회생이라... 여러분은 개인회생이라는 용어가 낮설지 않나요? 저도 지하철 광고로 한번쯤 본적이 있는데요 지하철이나 광고간판으로 한두번쯤 보셨을겁니다. 



개인회생은 2004년 9월에 나왔으며 불의의 사고로 인해 재산보다 빚이 더 많은 경우 일정기간 돈을 갚고나면 나머지 금액에 대하여 국가차원에서 탕감을 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일정한 소득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개인회생 신청이 가능하며 고정적인 소득은 아니지만 정기적인 수입이 있는 개인역시 개인회생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빚이 너무 많은 경우 개인회생을 이용하지 못합니다. 그 액수는 무담보5억, 담보10억을 넘어서는 금액인데 일반인이 이정도를 빌리는건 무리겠죠? 이정도면 일반직장인이 아니라 사업을 하다 망했다고 보는게 옳을겁니다.



개인회생이 승인되면 5년간의 일정 채무변제를 진행 후 나머지 금액은 면제가 되는데요 5년안에 채무를 전부 변제할 경우 기간은 최대3년까지 낮아질 수 있으며 3년이내에 이자를 제외한 원금을 모두 갚게 된다면 변제기간은 3년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다면 개인회생 인가자 대출이 가능한 곳은 어디일까요? 2016년 3월3일부터 대출금리가 최대34.9%에서 27.9%로 인하되었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2금융권인 저축은행이나 3금융권인 ~론의 경우 대출금리가 모두 연 최대 27.9%로 동일합니다.


하지만 같은 금리라 하더라도 금융권역이 다르기 때문에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것이 3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것 보다는 신용점수가 덜 깎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회생 인가자 대출이 가능한 곳은 키움저축은행과 대한저축은행등 업체 몇군데에서 대출이 가능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3금융권의 경우 대부분이 개인회생 관련 대출을 취급하지만 저축은행쪽은 취급을 하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대출금리는 어디를 선택하셔도 최대 27.9%는 넘지 않으니 최소 얼마부터 시작하는지를 잘 따져가며 대출받으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개인회생 인가자 대출 관련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