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공무원 신용대출 국민은행 한번 이용해 보실래요

지난 공무원 시험에 4천명의 선발인원을 뽑는 과정에서 무려 22만명이 지원을 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공무원 계열은 일반공무원이든 경찰공무원이든 소방공무원이든간에 경쟁률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말이 있죠 응시자중 반은 시험을 보러 오지 않거나 커트라인에도 못들고 그중 나머지 반은 커트라인에는 들지만 합격권에는 못들고 나머지 반의 싸움이라고...어떻게 보면 대부분 공무원 응시자중 4분의3은 허수인셈이라고 봐도 될겁니다. 



어찌되었든 이러한 무시무시한 경쟁률을 뚫은 공무원도 직장인이기 때문에 돈이 필요하면 어디에선가 돈을 빌려야 합니다. 오늘은 공무원의 신용을 가지고 국민은행에서 돈을 빌려보기 위한 상품설명을 진행해볼까 합니다.



국민은행에서 돈을 빌려주는 상품중에는 특정직업군을 위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어느정도 살펴보았는데 일반 기업에 비해서 우대해주는 쪽은 이자가 약간 낮다는것정도? 외에는 별 다른 특이사항은 없었습니다.




국민은행에서는 군인.공무원/교직원을 하나의 틀로 묶어서 상품판매를 하고 있는데 총 8개의 상품중 일반적인 공무원을 위한 상품은 딱 하나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KB평생파트너 신용대출



1년이상 재직중인 공무원,중사이상의 직업군인, 교직원등에 대해 서비스를 진행해 주고 있는 상품은 무보증으로 최대 1억5천만원까지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상환기간은 금액에 비해 비교적 짧은데요 일시상환의 경우 1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최소1년부터 최대 5년이라는 어느정도 제한된 기간이 존재합니다.



돈을 빌린 이후 3개월이 경과하게 되면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으며 이자는 연 최소3.05%에서 최대 3.95%까지 최대 4%가 되지 않는 낮은 이자를 적용하고 있는데 거기다가 최고 연 0.9%의 우대가 가능하므로 우대를 적용하게 될 경우 최저이자인 3%초반대의 이자로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돈을 빌리고 난 이후 1개월안에 재직증명서만 제출하면 되며 국세청 홈텍스 소득금액증명 발급번호를 알려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제출서류에 대해서도 크게 걱정이 없습니다.




이상으로 공무원이 신용으로 돈을 빌리는 방법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상품중 일반 직장인은 4%이상의 이자를 적용받던데 약간의 차별적 시스템이 있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공무원은 공무원인것을...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