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날파리 생기는 이유 및 날파리 퇴치법 알아봅시다

집안에 먹다남은 과일이나 야채들이 주방한켠에 놓여있으면 어느샌가 날파리들이 꼬이게 됩니다. 아무리 높은 아파트라 하더라도 어디서 오는건지는 모르겠는데 희한하게 날파리들이 생겨납니다.



몇일 전에는 햄버거세트를 먹고 난 후 쓰레기를 버렸는데 음료컵을 잘 헹궈서 버리지 않아 어느새 생겨난 날파리가 드글드글하게 모여 있는 것을 발견한 적도 있었습니다. 오늘은 날파리 생기는 이유 및 날파리 퇴치법 관련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날파리 대체 왜 생기나요


날파리의 정식명칭은 초파리로서 여름철 특히 많이 생기는데 음식물 쓰레기나 과일 껍데기를 제대로 처리하지 않고 한두시간만 방치하더라도 날파리가 생겨납니다. 주변에 분명히 아무것도 없었는데 생기는것을 봐서는 참으로 미스테리한 곤충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쉽게 말해서 날파리 생기는 이유는 다른게 아니라 날파리가 좋아하는 특성이 집안 곳곳에 숨어 있기 때문입니다. 즉 집안의 청결을 통해서 해결을 하는게 가장 큰 해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날파리 퇴치법


날파리를 잡는 방법보다는 애초에 날파리가 생길 원인을 제공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날파리가 생기는 조건 즉 집안을 청결하게 한다면 순식간에 날파리가 사라지게 되어 날파리를 집안에서 찾기 힘들어 집니다. 아무리 그래도 그 많던 날파리가 순식간에 자취를 감추는것 역시 하나의 미스테리죠. 



행동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은 우선 화장실을 청결하게 하며 싱크대의 음식물 찌꺼기를 자주자주 비워줍니다. 그리고 음식물을 꺼내놓을 경우 가급적 빠른 시간안에 섭취해야 하며 밖에 내놓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도 가급적 집안에 두지 말고 정 집안에 둬야 할 상황일 경우에는 봉투를 잘 묶어서 냄새가 밖으로 새어나오지 않게 해야 합니다.



날파리 퇴치를 위해 간혹 날파리 트랩 같은 것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종이컵에 물과 식초를 섞고 그 안에 주방세제를 두어번 짠 뒤 랩으로 밀봉을 하고 고무줄로 주위를 감싼채 랩에 구멍을 두세개 뚫어놓으면 날파리가 들어왔다가 나가지 못하고 죽는 날파리 트랩을 만들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날파리 생기는 이유 및 날파리 퇴치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해결책을 찾기보다는 원인을 제거하는 편이 좋겠죠?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