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몸이 가려운 증상 원인을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 알아볼 내용은 몸이 가려운 증상 관련하여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 글을 써볼까 합니다.



직장인 김모씨는 간혹 자기 의사와는 상관없이 몸이 가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효자손은 집안에 필수로 구비해놓고 있습니다. 몸이 가려울까봐 샤워를 매일같이 하나 증상은 나아지지 않는데요 혹시 내 몸에 이상이 있는것은 아닐지 싶어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보기로 결심합니다. 몸이 가려운 증상에는 과연 어떠한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몸이 가려운 증상 여러분은 이 증상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냥 단순히 안씻어서? 더러워서? 생기는 증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요즘같은 시대에 안씻어서 몸이 가려울리는 없을테고 고민이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몇가지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1. 꽃가루 알레르기


봄에서 여름 사이에 많이 일어나는 증상인데 봄에는 몸의 상태와 관계없이 꽃가루로 인한 알레르기가 발생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는 몸이 가려운 증상에서 한발자국 더 나아가서 비염이나 천식까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2. 피부건조


겨울에 주로 일어나는 현상인데 아무리 깨끗하게 씻어도 몇일만 지나면 피부가 하얗게 일어나는 현상을 볼 수 있을겁니다. 제 피부가 극건성이라 매일 샤워를 하지만 겨울철에는 일주일만 지나면 양 팔이 하얗게 일어나게 됩니다. 물론 때를 벗기면 없어지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로션이나 스킨의 생활화가 필수입니다.



피부건조에 좋은 음식은 김,시금치,토마토,과일,우유,계란노른자등이 있으니 알아두고 자주 섭취하시면 약간 나아질 수도 있습니다만 가장 좋은건 병원에 가서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겠죠?



3. 당뇨병이나 간에 문제가 있을경우


당뇨병 또는 간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도 몸이 가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려움의 증상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결과적으로 놓고 보면 히스타민이라고 하는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물질이 체내에서 분비가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히스타민을 억제하는 약을 먹고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몸이 가려운 증상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역시 가장 좋은 방법은 병원에 한번 가보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을듯 합니다. 



고민보다는 의학의 힘을 빌리는게 낫겠죠? 이만 글쓰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