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대처방법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관련하여 대처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예전에 바탕화면 아이콘이 전부 사라져서 고생을 한 적이 있었는데 요즘도 그러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최근에 저는 이러한 현상을 겪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겪게 될 증상인만큼 이번시간에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이 사라졌을경우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 방법을 통해서 바탕화면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합니다만 왠만해선 나올겁니다.



평소처럼 컴퓨터를 켰는데 바탕화면 아이콘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때 해봐야 하는 것은 가장 우선적으로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메뉴가 여러개 나오는데 보기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를 누릅니다.



짜잔 바탕화면 아이콘이 모두 돌아왔습니다.


이 방법으로 인해 바탕화면에서 없어진 아이콘들을 살릴수가 있게 됩니다. 하지만 바탕화면 아이콘 뿐만 아니라 작업표시줄 등 바탕화면 전체가 사라진 경우라면 explorer 프로그램이 죽은 것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살리게 되면 바탕화면 아이콘과 작업표시줄이 살아나게 됩니다.



컨트롤+알트+델키를 눌러서 작업관리자를 띄운 후 새 작업실행을 누릅니다. 



그리고는 열기부분에 explorer 을 입력해주면 바탕화면과 작업표시줄이 살아나게 됩니다. 



컴퓨터 시작시 탐색기 역할을 하는 explorer 프로세스가 올라오다 죽어버리는 현상으로서 이 방법은 바탕화면 아이콘과 작업표시줄이 나타나지 않으면 사용하는 임시적인 방법으로서 explorer 프로세스를 수동으로 실행시킨 이후에 다시 재부팅을 하였을때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OS 재설치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라는 주제를 놓고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아마 다른 이유로 바탕화면 아이콘이 사라지는 경우는 거의 없을겁니다. 이만 짧은 팁이었습니다.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