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비교 정확하게 짚고보기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비교 관련하여 글을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사람들은 살면서 대출을 받아야 할 상황이 한두번쯤 생기게 마련인데요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신용등급이 낮지 않아야 하며 직장인이거나 일정한 자기소유의 주거지가 존재해야 합니다. 물론 2금융권이하의 금융권들은 신분확인만 되면 대출을 진행해주는 곳도 있지만 대출금액이 높지 않으며 금리도 일반은행보다 높습니다. 하여튼 이러한 대출들은 조건과 환경에 따라 많이 다른데요 이번에 알아볼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비교 어느곳이 싸고 좋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비교 어디서 비교해볼까요? 올해 새로나온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바로 금융감독원에서 만든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라는 홈페이지인데요 네이버나 다음에서 금융상품한눈에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나오니 어렵지 않게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곳을 이용하여 검색을 시도해보겠습니다.



금융상품한눈에 홈페이지를 접속하셔서 가운데 항목의 주택담보대출 항목을 클릭합니다. 물론 우리가 알아볼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비교와는 맞지않는 메뉴이지만 메뉴속에 항목이 존재하니 별 상관은 없습니다.



이동을 완료하게되면 가격부터 대출금액, 대출기간, 금리방식등 여러가지를 선택하여 직접 세부적으로 검색이 가능하게끔 되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택가격3억 대출금액1억 대출기간 10년 담보인정비율(LTV)33.3% 변동금리 원리금분할상환 이렇게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이대로 검색을 시도해 보겠습니다.

 


검색을 하게 되면 총67건의 검색내용이 나오게 되는데 은행뿐만 아니라 보험회사에서도 주택담보대출 취급을 하고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월평균 상환액은 최저2.3%에서 시작하여 최고금리 8%까지 존재하며 상환액은 최저 96만원대부터 최대 120만원까지 다양하게 존재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한눈에 라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각종 금융상품에 관하여 일일이 찾지 않아도 이곳에서 거의 모든 금융상품 확인이 가능하니 이곳에서 원하는 금융상품을 검색하고 해당은행이나 기관에 문의하시어 상담을 받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이상으로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비교 관련하여 글을 작성해보았는데요 물론 실시간 반영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정도 오차가 있기 마련입니다만 이런 홈페이지가 있다는 것만으로 금리비교에 도움이 될다는점 알아두시기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