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삼성생명 유병자보험 인기가 많은 이유는?

여러분은 몸이 아프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자취를 하고 있는데 혼자 있을때 몸이 아프면 그렇게 서러울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하루빨리 가정을 꾸려 혼자 사는 압박감에서 벗어나야 하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요즘 소비자들에게 핫한 상품이 있습니다. 삼성생명 유병자보험이라는 것인데요 이 상품은 젊은 사람을 상대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어르신들을 위해 판매하는 상품입니다. 참고로 해당 이름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상품은 없으며 나이든 어르신들을 위한 상품이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으로 홍보가 되어지고 있습니다.


해당 상품의 장점은 나이가 많거나 병력이 있어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생명에서는 딱 한가지 상품에 대해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해당 상품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할 수 있는 나이는 최소 50세부터 시작되어 간편심사항목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최대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0년만기로서 최대 100세까지 갱신이 가능합니다.



병이 있었던 분들도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가입이 늘어나는 추세이고 너무 잘 팔렸던 나머지 잠시 판매 중단사태가 일어났던 적도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병이 있었던 분들도 가입이 가능하다고는 말씀드렸지만 100% 가입이 가능한 것은 아니며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심사항목이 존재하는데 3개월 이내 수술이 필요하거나 입원을 해야 하는지, 2년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이나 수술을 했는지, 5년이내 암 진단 관련으로 입원이나 수술을 하였는지 총 3가지의 질문내용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다른 상품들의 경우 10년전에 수술을 받았던 기록을 가지고 상품가입이 거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 상품은 비교적 최근의 문제만 가지고 심사를 하기 때문에 3가지의 질문내용에 들어가는 정도의 최근 문제가 없다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장내용은 일반적은 상품들과 비슷한데 암진단,입원,7대성인질병,뇌출혈,급성심근경색 그리고 사망시에 보장이 이루어지도록 되어 있으며 재해로 인한 사망시에도 보장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상품에 대해서 얼마가 나올지 계산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데 직접계산이 아니라 간편계산으로 랜덤적용 해보았습니다. 56세의 남성이 10년을 가입하고 월납으로 주상품과 선택상품을 가입했을 경우 총 금액이 42,800원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직접 선택할 경우 해당 금액보다 낮아질 수도 있고 적어질 수도 있으므로 금액에 대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삼성생명 유병자보험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이 상품을 설명하며 해당업체로부터 아무것도 받지 않았음을 알려드리며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