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상호저축은행 금리비교 어느곳이 가장 높을까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상호저축은행 금리비교 관련하여 글을 써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직장인 김모씨는 돈을 굴릴 마땅한 수단이 없자 비교적 일반은행보다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에서 적금을 하나 가입하려고 합니다. 저축은행 어느 곳이 금리가 높을까요? 상호저축은행 금리비교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호저축은행? 여러분은 상호저축은행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저축은행이름인줄로만 알았는데 상호신용금고법에 의해 설립된 제2금융권 은행을 통틀어서 상호저축은행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은행을 이용하기에는 신용등급이 낮고 대부업체를 이용하기에는 신용도가 높은 고객 말하자면 4~6등급 정도 되는 고객들이 주 대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만 이러한 고객들이 이용하는 은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저축은행은 일반은행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물론 대출시에도 일반은행보다 갚아야 할 금리는 높습니다. 금융감독원의 통제를 받는건 은행과 같이 마찬가지랍니다.



그렇다면 상호저축은행 금리비교 어느곳이 가장 높은 금리를 적용하고 있을까요? 정기적금의 평균금리는 36개월기준 2.96%를 적용하고 있으며 가장 상위권의 정기적금 금리는 웰컴저축은행이 3.8%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축은행중 가장 낮은 곳의 정기적금은 대아저축은행으로 2%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정기예금의 경우 이보다 약간 낮은 금리를 적용하고 있는데요 36개월기준 평균금리가 2.09%로 나타났습니다. 전체은행별로 보면 가장 높은 엠에스저축은행의 경우 36개월 기준 금리가 2.7%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가장 낮은 정기예금 금리를 적용하고 있는 곳은 대아저축은행으로 1.53%의 정기예금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대아저축은행이 어디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정기적금,정기적금 금리가 최하점을 달리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일반은행보다 낮은 금리를 적용하고 있는 건데 이런 상품으로 장사가 될려나 모르겠습니다. 



상호저축은행 금리비교는 비교에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해당 은행에 상품이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웰컴저축은행의 해당상품을 찾아가봤더니 금리가 3.8%가 맞는군요.



금리비교 홈페이지는 많지만 금리비교가 실시간이 아니라 하루이틀정도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해당은행 금리와 맞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리고 저축은행 금리는 복리가 아닌 단리상품이 많기 때문에 자세하게 알아보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상호저축은행 금리비교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한도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저축은행에 너무 많은 돈을 예금하는 것은 좋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예금은 적당히 하시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