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웰컴저축은행 디딤돌적금 높은 금리와 혜택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웰컴저축은행 디딤돌적금에 대하여 글을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인 김모씨는 현재 병으로 인해 집안에서 누워만 있고 수입이 거의 없습니다. 어머니는 나가서 식당보조일을 하며 근근히 버티고 있는데요 돈을 조금이라도 모아보고자 하는 마음에 이것저것 알아보았지만 크게 도움이 되는 것은 없었습니다. 김모씨에게 딱 알맞는 웰컴저축은행 디딤돌적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웰컴저축은행 디딤돌적금은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사회적약자들을 대상으로 나온 웰컴저축은행의 적금상품입니다. 금리가 현재날짜기준 무려 7.4%라는 말도안되는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디딤돌적금 가입대상


가입대상은 엄청나게 까다롭기 때문에 왠만한 일반인들은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차상위계층 대상자, 근로장려금수급자 등 가입대상이 일반적인 회사에 다니는 사람은 가입자체가 불가능합니다.  


디딤돌적금 단점


이 상품은 복리가 아닌 단리로 운영이 된다는 약간의 단점이 있으며 12개월 제한에 만기 후 찾지 않고 넣어두더라도 연 0.5%의 금리밖에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12개월이 지나면 찾아서 다시 재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납입금액은 최소 1만원이상 최대 30만원 이하로 계좌 하나만 가입이 가능하며 조건이 되는 분들이더라도 동시에 여러개를 가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 상품은 예금자보호가 가능한 상품이라 은행이 부도가 나는 등의 이상이 발생해도 맡긴 돈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예금자보호는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라는 것 알고 계시죠?



디딤돌적금은 전국의 특수한 사람에 한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나 적금 중 현재 금리가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의 평균 금리가 대략 3%인것에 비하면 참으로 말도 안되는 수치이긴 합니다.



1금융권들의 적금 금리가 가장 높은것은 수협으로서 2.1%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으나 나머지 은행들은 대부분 1%대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예전보다 예금적금률이 낮아진 것도 사실이죠.


일반 직장인이라면 3%이상의 높은 금리를 적용하고 있는 저축은행중 잘 골라서 하나쯤 가입해두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예금자보호법을 통한 5천만원까지 내 돈을 잃어버릴 염려는 없으니까 말입니다.



이상으로 웰컴저축은행 디딤돌적금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사실 예금 적금 금리가 너무 낮아져서 사람들은 부동산 투자나 다른곳으로 눈을 많이 돌렸습니다. 하지만 위에 써놨다 시피 아직 저축은행 금리는 괜찮은 편에 속하니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저는 이 업체를 소개하며 업체에서 아무것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