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어디서 해볼까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관련하여 어디서 해볼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오랫동안 회사원으로 근무해온 직장인 김모씨는 생각해왔던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퇴직금과 함께 아파트대출을 받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어느 은행이 대출금리가 낮은지 알아보기가 힘든데요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가능한 홈페이지 존재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가 가능한 홈페이지는 몇군데 있는데 그중에 가장 유명한 곳은 금융상품한눈에라는 곳입니다. 금융상품한눈에 홈페이지를 들어가셔서 가운데 있는 주택담보대출 항목을 누르게 되면 주택담보대출 비교를 할 수 있도록 검색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주택가격 대출금액 대출기간등 여러가지 세부설정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데 저는 제 마음대로 임의설정을 통하여 계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조건


주택가격 - 4억원

대출금액 - 2억원

대출기간 - 20년

주택종류 - 아파트

금리방식 - 변동금리

상환방식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금융권역 - 일반은행

지역 - 서울한정



설정을 제 마음대로 하였습니다. 주택가격 4억원 대출금액 2억원 대출기간 20년등등 아무렇게나 조건을 설정하고 나서 검색을 시도해보았는데요 검색된 결과 24개의 대출상품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24개의 대출상품중 가장 금액이 낮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대출이 최저금리 2.37%에 월평균상환액이 1,071,537원으로 약 107만원을 납부해야 하는데요 직접 은행을 확인하여 대출상품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SC제일은행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이 은행에서는 두가지의 주택담보대출상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고정금리를 이용한 대출상품과 변동금리를 이용한 대출상품 두가지상품이 있었는데 금융상품한눈에의 금리방식을 변동금리로 적용했기 때문에 그에 맞는 대출상품을 찾아보았습니다.



퍼스트홈론이라는 부동산담보대출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금리가 최저 2.27%부터 최고 2.89%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조건에 맞게 금리설정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금융상품한눈에 홈페이지는 실시간으로 금리적용이 되지 않으며 2일정도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금리확인은 참고용으로만 써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이정도만 보더라도 대략적인 금리비교가 가능하니 금리비교 홈페이지로서는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잘알아보시고 좋은 상품 선택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