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일찍 일어나는 법 따라해 봅시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게 되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무언가 한가지라도 더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보고 있는 글 역시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쓴 글이기도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아침형인간이라는 점이 가장 중요합니다. 



회사를 다니게 되면 자동적으로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고 회사를 다니지 않으며 일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일찍 일어나는 법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현실적으로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잠들시간을 강제로 정하기



어떻게 보면 일찍 일어나는 법중에 가장 중요할지도 모르는데요 일찍 일어나기 위해서는 일찍 자는 것이 중요하겠죠? OECE 조사에 따르면 한국사람은 평균적으로 7시간 59분을 잔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사는 조사일뿐 너무 많이 잠을 자는 것도 좋지 않기 때문에 7시간정도 자는 것이 적당하다고 봅니다.


2. 알람시계를 가까운 곳이 아닌 멀리 놓아두기



알람시계나 휴대폰을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놓아두고 알람이 울리면 일어나서 꺼야 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일찍 일어나는 것이 가능해질 겁니다.


3. 물 마시고 자기



물을 마시고 자면 아침에 반 강제적으로 일찍 일어날 수 있지만 가끔씩 부작용으로 인해 알람시간 전에 미리 깨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4. 스케쥴이 있다면 오전으로



일상생활의 스케쥴을 오후가 아닌 오전으로 잡게 된다면 스케쥴로 인한 어느정도 압박으로 강제로 일찍 일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5. 잠들기전 휴대폰 이용금지



잠들기전에 누워서 바로 자는 것이 아닌 휴대폰을 만지작거리다 자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0분은 버리게 되며 심한 경우 30분이상 휴대폰을 만지다 잠을 못 잘 수도 있으므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입니다.


6. 알람을 믿지마라



알람을 몇개씩 또는 연속으로 알람을 걸어놓는 사람들이 있는데 알람은 첫번째 들었을때 바로 일어나야 합니다. 알람을 연속으로 설정해 놓아도 일어나지 못하는 사람은 이미 알람들 들었지만 몸에서 반응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의지의 문제일 뿐입니다. 알람을 믿어서는 안됩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힘든 이유는 잠이 부족하다보니 일찍 일어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며 반대로 잠이 너무 많아서 일어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정기준 이상으로 잠을 자게 되면 예를들어 평균 7시간정도 잠을 자던사람이 주말이라고 10시간을 자게 된다고 해서 피곤한게 완벽하게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법이라 해서 새벽 2시에 자는 식으로 늦게자도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 일정기준을 두고 자는데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최소6시간이상정도는 자줘야 아침에 일찍 일어나도 몸에 무리가 없습니다. 한 광고가 있었죠 에디슨이 하루에 4시간만 자도 문제가 없다고 그런건 특수한 사람들에 한해서 그런거고 일반인은 당연히 일정한 시간을 자야 합니다. 늦게 일어나는 현상이 없어지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