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잠이 너무 많아요 기면증 자가진단 방법 알아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기면증 자가진단 및 잠이 너무 많아요 라는 주제를 놓고 글을 써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여러분은 하루에 몇시간을 주무십니까? 저는 하루에 약 평균 7시간에서 8시간정도 자는데요 더 많이 자게 되면 허리가 아파서 잘 수가 없더라구요 하지만 이렇게 잠을 충분히 자더라도 낮에 꾸벅꾸벅 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무일도 하지 않고 앉아 있기만 한다면 당연히 잠이 올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고 정상적인 업무를 하는데도 조는 사람들이 있죠. 



이러한 분들을 기면증이라고 하는데 질병중 하나이기 때문에 기면증 자가진단을 통하여 원인을 찾아보고 올바른 해결이 필요합니다.



야간 수면이 충분한데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졸림을 느낀다.

수면시간이 8시간을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다.

가위눌림 현상을 남들보다 자주 겪는다.

깊은 수면을 들어가지 못하며 수면도중 자주 깨어난다.


낮에 졸음이 오는 것은 누구나 한번쯤 겪게 되는 증상이긴 하지만 기간이 길어지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기면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기면증을 가지고 있는사람들은 불면증도 동시에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병원치료가 필요합니다.


기면증 원인


기면증 원인은 쉽게 말해서 수면장애가 일어날 경우 기면증이 생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은 잠을 잘때 렘수면과 비렘수면의 상태가 반복이 되며 잠을 자다가 정해진 시간에 깨어나게 되지만 기면증은 이와는 상관없이 잠을 잘때 마비나 발작등의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기면증 치료


기면증은 모든 연령에서 발생가능성이 있지만 주로 젊은층에서 많이 발생하며 30대이하의 나이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기면증 치료는 약물을 통해 치료하는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두려워 하지 않아도 되는 병입니다.


이상으로 기면증 자가진단 및 잠이 너무 많아요 라는 주제를 놓고 간단하게 이야기를 나눠보았는데요 잠이 너무 많다고 걱정하지 마시고 기면증 자가진단을 통해 어느정도 기면증의 상태를 파악해보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