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전국민 무료정보신용조회 어디서 해야 하나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전국민 무료정보신용조회 관련하여 어디서 해야 하는지 글을 써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작은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최모씨는 대출을 받으려고 하는데 자신의 신용등급상태를 모르기 때문에 몇등급인지 점수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디서 신용조회를 받아야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요?



전국민 무료정보신용조회라는 주제를 가지고 운영되는 곳은 제가 알고 있는 곳은 올크레딧과 마이크레딧 두군데가 있습니다. 서로 약간씩 틀린점이 있는데 무엇이 틀릴까요?




올크레딧


올크레딧은 가입후 24시간만 신용조회가 무료로 진행이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시간이 지나도 신용조회를 무료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예전에는 1년에 몇번 주기적으로 신용조회가 가능했으나 어느새부터인가 제도가 바뀌어 이런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가입후 24시간이 지나고 신용조회를 다시 진행하기 위해서는 약2만원가량의 유료결제가 필요합니다.


마이크레딧


마이크레딧은 가입후 4개월당 1번씩 총 3회에 걸쳐서 1년에 3번 무료로 신용조회가 가능합니다. 



1월부터 4월까지 1번, 5월부터 8월까지 1번, 9월부터 12월까지 1번 이런식으로 총 3회의 신용조회가 가능합니다. 정확하게 24시간이 아닌 시작부터 다음날 24:00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군데 모두 신용조회는 무료로 진행되지만 서비스기간과 날짜의 차이가 있습니다. 서비스기간만 따진다면 올크레딧보다는 마이크레딧쪽이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말그대로 서비스기간의 차이일뿐 내용은 제가 판단할 수 없는 무제기 때문에 내용면에 있어서는 어디가 좋다라고 말씀을 드리기가 좀 그렇습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니까요.



저는 두군데 모두에서 신용등급을 확인해봤는데 등급이나 기록내역은 모두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당연히 다르면 안되겠죠? 하여튼 두군데 모두 확인해본 결과 홈페이지 생김새나 내역리스트등이 다르기 때문에 딱히 어디가 좋다하고 말씀은 못드리겠습니다.



한번만 확인해도 괜찮다면 올크레딧을 이용하시고 두세번을 이용해야 할 상황이라면 올크레딧이 아닌 마이크레딧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전국민 무료정보신용조회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이 두곳 외에도 무료로 신용조회가 가능한 곳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제가 아는 곳은 이곳밖에는 없네요 잘 알아보시고 신용조회를 해보시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