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별빛놀이공원 여행코스에 꼭 넣어보자

여러분은 제주도 여행을 몇번이나 가보셨나요? 전 많이는 갔다오지 못했고 한두번쯤 갔다왔는데요 제주도 여행을 갔다온지 시간이 꽤 지났습니다. 여행을 하면서 많은 곳을 둘러보았지만 제주 별빛놀이공원을 가보진 못하였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찾아가 보고 싶은데요 오늘은 제주도 별빛누리공원 이곳에 대해 소개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제주 별빛누리공원


이곳은 주로 청소년 또는 대학생이 찾으면 괜찮다고 생각되는 곳으로 유치원에서 저학년 초등학생들은 금방 흥미를 잃을 지도 모릅니다. 우주에 관하여 이야기가 펼쳐지는 곳이기 때문에 제주도를 여행오신 분들이하면 한번쯤 여행코스에 넣어서 관람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이곳에는 많은 볼거리들이 있는데 거의 대부분 우주에 관한 이야기들 뿐이며 전부 가상체험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입체영상관


말그대로 영화관에서 안경을 쓰고 관람을 하는 입체영상을 보여주는데 4D 영화를 보신 분들이라면 대충 감을 잡으실겁니다. 우주 관련 영상을 보여주며 바람이 불기도 하며 물이 튀기도 합니다. 상영시간은 약 10분대로 그리 길지도 짧지도 않습니다.



천체투영실


둥근 천장에 영상이 나오게 되는데 누워서 볼 수 있도로 제작되었습니다. 평균 30분의 상영시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영상을 감상하며 우리가 학교에서 배웠던 천문학 내용들을 되새기는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관측실


주관측실과 보조관측실로 이루어져 있는데 태양의 흑점을 관측할 수 있으며 태양계의 행성도 실제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갖가지 별들과 달의 모습 또한 볼 수 있습니다.



전시실


각종 우주장비들을 전시해 놓았으며 우주를 테마로 한 영상들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관람료


관람료는 그다지 비싸지 않은 가격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제주도에 여행을 온 사람들 대부분이 단체로 왔기 때문에 성인 단체의 경우 3,000원이라는 관람료를 내고 들어가실 수 있으며 성인개인의 경우 5,000원이라는 가격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우주의 신비 및 체험으로 인한 학습효과 , 교육에 필요한 내용들을 배우며 천문관측으로 자연의 소중함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제주 별빛누리공원 다음 제주도 여행때 여행코스에 반드시 넣어서 한번쯤 찾아보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