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제2금융권 대출 어디가 좋을까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제2금융권 대출 어디가 좋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서울에 있는 작은 회사에 근무중인 직장인 최모씨는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하려고 상담을 받았지만 전에 받았던 대출이력이 남아있어 대출승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시중은행은 무리라고 생각하여 제2금융권 대출을 받아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제2금융권 대출 과연 어디서 받아야 잘받았다고 소문이 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대출금리에 대해 말들이 많습니다. 대출금리는 오르고 예금금리는 내렸다는 뉴스기사를 접했었는데요 점점 삶이 각박해지는 세상이 오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제2 금융권 대출 과연 어디가 좋을까요? 저는 현대캐피탈과 SBI저축은행 두군데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두군데는 모네타 금융상품 비교리스트에서 최저금리가 낮은 은행중 TOP5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현대캐피탈 신용대출


근로소득이 있는 직장인에 대해서 대출이 가능하며 직장인이 아니라면 개인사업자 또는 부동산을 소유하거나 현대캐피탈에서 금융상품을 이용하고 계신 고객들이 대출대상입니다.



금리는 최소5.75%부터 시작하며 최대 29.9%의 금리가 있으며 연체이자율이 최소 연 17.75%에서 최대 34.9%까지 적용됩니다. 상환기간은 최고 36개월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최대 3.3%의 중도상환수수료가 적용됩니다. 



대출금은 최소100만원부터 시작하며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필요서류는 직장인과 부동산소유자는 서류가 면제되고 주부는 주민등록등본, 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 운전관련 사업자는 자동차등록원부등 서류가 필요하지만 타사보다 많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SBI저축은행 U스마일론


직장인을 위한 대출상품으로 최소100만원부터 최대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근로소득자고객이라 하더라도 만 27세이상의 남성, 만24세이상의 여성이라는 나이제한이 붙습니다.


최저 5.9%에서 최대 27.9%의 금리가 적용되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약 2% 붙습니다. 연체금리는 약정금리에서 최대12%이내의 연체금리가 적용됩니다. 



구비서류가 좀 많이 들어가는데 신분증, 3개월이상 거래된 본인명의 통장표제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 총 4가지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제2금융권 대출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저는 해당 업체에서 아무것도 제공받지 않은 정보성 글이라는 것을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대출업체는 이곳 말고도 여러곳의 제2금융권 대출업체가 존재하니 잘 찾아보시고 상담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