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엑스 주차요금 및 알아두면 좋은 정보

서울 코엑스에 잠시 일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당연히 서울이라고 생각하다보니 주차요금이 비싼건 어느정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강남쪽에서 근무했던 경험때문에 어느정도 알고는 있었는데 혹시나가 역시나 였습니다.



서울 땅값이 비교적 비싼 관계로 대부분 서울 코엑스와 비슷한 요금체계를 적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코엑스 주차요금 및 알아두면 좋은 정보 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코엑스 주차요금


코엑스는 주차요금이 나름 비싼 축에 속하는지라 회사 일로 업무상 들러 비용처리를 하는 경우 또는 급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차를 가져가는것을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보시다시피 주차요금은 기본요금이 2,400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추가 15분마다 1,200원이라는 요금이 추가됩니다. 한시간을 주차하게 되면 4,800원이라는 요금이 발생하며 1일 주차요금은 48,000원으로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화물차 진입시 해당 요금의 2배에 달하는 금액을 징수하게 됩니다.



하지만 코엑스에서 물건을 구매하거나 저녁을 먹는등의 소비를 진행하였을 경우 주차요금 할인이 되는데요 낮은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아마 어느정도 큰맘먹고 오셔서 소비를 진행하여 주차요금을 할인 받아야 합니다. 최저금액인 5만원 밑으로 소비를 진행하였을 경우 주차요금 할인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코엑스 내부에 있는 영화관을 이용하거나 아쿠아리움을 이용했을 경우 주차요금 할인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돈을 써야만 할인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글쎄요? 



그밖에도 주차요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한두가지가 있는데 대부분 자신들이 추천하는 음식점을 이용하고 주차 후 코엑스로 이동하여 문화를 즐기라고 하고 있기에 따로 추천드리진 않겠습니다.



탄천공영주차장 이용


코엑스에서도 주차요금이 꽤 된다는 것을 어느정도 인지하고 있는지 탄천공영주차장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강남구와 송파구의 탄천 주차장이 있는데 주차요금이 코엑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하지만 코엑스에서 거리가 약 1Km 떨어져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걸어오셔야 한다는 점이 약간의 패널티로 작용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코엑스 주차요금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이 주변 주차요금은 상당히 비싼편에 속합니다. 어느 건물을 가더라도 10분에 1,000원이라는 적지 않은 요금이 적용되는데요 어떻게 보면 땅값이 비싸서 주차요금도 높게 받는것이 당연한게 아닐까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