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반응형 스킨 적용시 주의할점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중 블로그 디자인 작업시 반응형 스킨 적용시 주의할 점 알려드리겠습니다.




▶ 티스토리 스킨 변경시 어떠한 일이 발생하나요?


기존 셋팅내용이 모두 초기화되며 블로그 노출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티스토리 스킨 제작이 어렵나요?


블로그 스킨 만들기 자체가 일반사람들은 하지 못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디자인에 있어서 반응형 스킨은 대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에 있어서 가장 큰 요소를 차지하는 것이 바로 블로그 스킨 디자인 작업입니다.


제가 거창하게 반응형 스킨 적용시 주의할점이라고 소 주제를 달았지만 실제 반응형 스킨 뿐만 아니라 일반 스킨 적용시 마찬가지로 주의할 점이 있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일반스킨) 적용시 주의할 점


1. html 내역 초기화


기존 티스토리 스킨 적용시 가장 큰 문제는 기존 html 변경 내역이 초기화 된다는 점입니다. 



만약 html 영역에 많은 정보를 변경했을 경우 해당 내용을 모두 재수정 작업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불편한점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2. 블로그 검색 노출이 안됨


최근에 티스토리 스킨 초기화 및 변경 작업을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뭐라 말씀드릴 순 없지만 다른 티스토리 스킨 적용시 블로그 노출이 몇일간 되지 않는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일반 스킨에서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적용해도 문제 없이 노출이 잘 되곤 했는데 사실 이 건은 직접 보질 못했으니 뭐라 답변드리기가 좀 그런 상황이기도 합니다. 가급적 티스토리 스킨 변경은 안하는게 좋겠죠?


3.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에서 일반 스킨으로 변경시 서식 적용불가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이 나온지 꽤 적지 않은 시간이 흘렀습니다만 아직도 일반스킨을 사용중인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블로그 스킨 디자인에 있어 일반스킨 사용시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모바일웹)을 따로 장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으며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 적용시 간편하게 애드센스 코드를 적용할 수 있는 서식적용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추천


간단하게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일반스킨)적용시 주의할 점 몇가지 알아보았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중 우슨 스킨을 적용하는것이 가장 좋을까요?


사실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티스토리 스킨 제작 및 배포가 불가능한 입장이며 저 역시 그렇기 때문에 기존 티스토리 무료스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디자인에 있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킨이 아닐가 싶은 Square 반응형 스킨입니다.


해당 반응형 스킨 적용시 모바일(휴대폰)에서는 사이드바를 펼칠수는 있으나 기본적으로는 보이지 않으며 컴퓨터(데스크톱)에서 역시 인터넷 창을 작게 할 경우 사이드바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이 바로 이 스킨인데요 티스토리 생성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스킨입니다. 


사이드바가 없으며 모바일(휴대폰)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반응형 스킨 적용시 사이드바가 있든 없든 안보이기 때문에 애초에 없는 스킨으로서의 활용도로 높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응형 웹 단점도 있는데요 애드센스가 아닌 다음 애드핏의 경우 반응형 웹에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다음 애드핏 광고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반응형 웹을 OFF에서 ON시킨 이후 사용이 가능한데요 자동으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에서 반응형 웹을 ON시키는 것은 반응형 스킨을 적용하는 의미가 없으므로 차라리 안하는게 나을지도 모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에 있어서 블로그 스킨 만들기와 같은 작업은 어짜피 할 수 없으니 반응형 스킨 적용시 주의할 점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