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핸드폰 분실보험 어떻게 진행하나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핸드폰 분실보험 관련하여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대학에 재학중인 김모씨는 방학기간동안 아르바이트를 하여 핸드폰을 교체하였습니다. 하지만 핸드폰을 교체하며 이것저것 부가서비스에 가입하기 싫었던 김모씨는 아무것도 가입하지 않았는데요 핸드폰 분실보험 역시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흘러 대학교 시험기간이 다가오자 택시를 타고 늦은 귀가를 하던 김모씨는 내릴때 핸드폰을 두고 내리게 됩니다. 몇시간이 흘러서야 안 김모씨는 핸드폰으로 전화를 해보았지만 전화기는 꺼져 있었습니다. 택시 번호판도 모르고 택시 운전자이름도 몰라 결국 망연자실에 빠지게 되고 맙니다.



김모씨가 핸드폰 분실보험을 들었다면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마도 지금처럼 그냥 손 놓고 있지만은 않을 지도 모를텐데요 핸드폰 분실보험은 어떻게 가입하는지 혜택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보험의 경우 파손보험과 분실보험 두가지가 있는데 두 종류 모두 가입 후 일정기간이 지나야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글에서 다룰 내용은 파손보험이 아닌 분실보험이기 때문에 파손보험 관련 내용은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분실보험은 각 통신사마다 취급하고 있는데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KT - http://www.ollehphoneins.com 올레 폰안심플랜 온라인보상센터



SKT - http://www.tsmartsafe.com T 스마트세이프



LG - http://phonecare.kbinsure.co.kr 폰케어플러스 보상센터



분실보험관련 상품가입을 할 수가 있는데 대체적으로 월납입금은 최소2천원대에서 최대 5천원대까지 다양한 상품이 존재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가격이 높을 수록 혜택이 크다는 것은 아시겠죠? 예를 들면 SKT의 경우 월 3600원짜리 보험을 들게 되면 보상한도는 55만원인데 비해 4600원짜리 보험을 들게 되면 80만원의 보상한도가 적용됩니다.



절차는 대체로 비슷한데요 선가입하신 분들에 한해 진행이 가능하다는건 당연하게 아실테구요 해당 통신사에 요청하여 핸드폰 도난신고 요청 후 분실접수를 합니다. 관련서류 제출 후 승인이 나게 되어 일정금액의 본인부담금을 내고 나면 휴대폰을 가까운 직영점이나 택배로 받아보실 수 있게 됩니다. 



이상으로 핸드폰 분실보험 관련하여 글쓰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핸드폰 분실보험도 중요하지만 잃어버리지 않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글 내용에 부족한 부분이 있을지 모르니 직접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부족한 정보를 습득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