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KT 위약금 조회 내 휴대폰의 위약금을 알아봅시다

우리는 휴대폰을 구매할때 대부분 약정에 의한 구매를 진행하게 됩니다. 약정에 의한 휴대폰 구매는 매달 일정금액을 납부하고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 금액안에는 기본적인 약정관련 금액부터 시작하여 부가세 및 가장 중요한 휴대폰 기기값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상에 공짜란 말은 없듯이 휴대폰 역시 공짜는 없습니다. 단통법 이전에는 실제 휴대폰 기기값이 0원에 심지어 휴대폰값이 마이너스로 책정되어 휴대폰 구매시 돈을 받는 현상이 일어난 적도 있지만 현재는 절대 그런 휴대폰은 없습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통신사인 SKT 위약금 조회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가장먼저 SKT의 메인인 T월드로 접속하기 위해 주소창에 tworld.co.kr 을 입력 후 진입하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진행하여 다음화면으로 넘어간 이후 화면 중간쯤에 이동전화 항목중 가물가물한 약정정보 확인해보세요 라는 글이 보이실텐데 그곳을 클릭합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할인 지원 정보입니다 라는 항목이 보이는데요 이곳에서 SKT 위약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냥은 보실 수 없으며 가려진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SMS인증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가려진 정보 확인이 가능한데요 직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SMS 인증을 선택하겠습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약정 상세정보가 풀리게 되는데 이를 통해 현재 내가 약정을 해지했을때 들어가게 되는 위약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SKT 위약금 조회 방법을 진행해보았는데요 저는 현재 약정 해지작업을 진행하게 되면 약 10여만원의 위약금을 내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여러분도 위약금이 궁금하시다면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