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skt 데이터 함께쓰기 데이터 쉐어링 어떠신가요

SKT 데이터 함께쓰기 데이터 쉐어링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 태블릿 데이터 함께쓰기가 가능한가요?


SKT 데이터 함께쓰기 유심 구매 후 장착시 가능합니다.


▶ SKT 데이터 함께쓰기 무제한 서비스도 제공되나요?


데이터 같이쓰기 작업시 무제한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SKT 데이터 함께쓰기 가입은 일부 서비스에 한하여 무료로 제공됩니다.



SKT 데이터 함께쓰기


올레 에그 또는 포켓파이와 같은 무선AP 기기를 이용하여 회선 공유 후 사용하는 방식 또는 휴대폰 테더링 방식은 기기가 켜져있어야만 데이터 이용이 가능하다는 단점 때문에 데이터 함께쓰기 즉 데이터 쉐어링 방식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휴대폰(스마트폰)을 두대 이상 보유하고 있는 경우 전화통화가 아닌 데이터 사용만 하고 싶다면 한번쯤 생각해보면 좋은 SKT 데이터 쉐어링 가입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SKT 데이터 함께쓰기 가입시 2회선까지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3회선부터는 유료요금이 발생합니다.



LTE 데이터 함께쓰기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LTE 전용 단말기 또는 유심칩 삽입이 가능한 SKT 태블릿이 필요합니다. 또한 SKT 데이터 쉐어링 유심 구입을 위해서 휴대폰 대리점을 한번 다녀와야 한다는점이 있습니다.



Lte 데이터 함께쓰기는 용량제공이 이루어지지 않는 베이직 요금제, 1GB 추가요금제,2.5GB 추가요금제 세종류가 존재합니다.


2회선까지는 0원이고 3회선부터는 9900원이 필요하다는 설명이 맞는건지 설명이 조금 애매하게 적혀있어 처음 보시는 분들은 헷깔릴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을 사용하기 보다는 개인적으로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를 통해 SKT 사용자간 데이터 제공량 이동을 통해 사용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달에 최대 2기가의 선물로 제한되어 있지만 이정도만 데이터 선물하기로 이동해도 충분하기 때문이죠. 



SKT 데이터 함께쓰기 데이터 쉐어링 어떠한지 알아보았습니다. SKT 데이터 함께쓰기 요금제가 그렇게 썩 좋은 것은 아니지만 베이직형태로 2대만 SKT 데이터 나눠쓰기 작업을 한다면 추가요금 발생 없이 원활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LTE 데이터 쉐어링 핫스팟 둘중 선택은  (0) 2017.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