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네이버 TV캐스트 동영상 다운 작업 크롬 플러그인으로

구글 크롬 플러그인으로 하는 네이버TV캐스트 동영상 다운 작업 알려드리겠습니다.




▶ 네이버TV 동영상 다운 프로그램은 무엇을 이용하나요?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인 Flash Video Downloader를 이용합니다.


▶ TV캐스트 영상 다운 작업시 문제될 내용이 있나요?


다운로드 받은 네이버 TV캐스트 영상을 상업적으로 이용하시지만 않으면 됩니다.



해당 작업은 윈도우7 프로페셔널 K 및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1. 구글 크롬 및 확장프로그램 설치


크롬 플러그인이라고도 불리는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른글에 Flash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 관련 글이 있으므로 해당글을 참고해주셔서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네이버 TV캐스트 동영상 다운로드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작업을 위해 TV캐스트 사이트로 이동하겠습니다.



아무 동영상이나 선택해보겠습니다. 온게임넷 롤챔스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보려고 하는데요 가장 짧은 시간대인 영상을 받기 위해 해당 영상을 눌러줍니다.



네이버 티비캐스트 동영상이 재생되는 상황에서 우측 상단의 ↓표시를 눌러주게 되면 해당 영상에 대한 다운로드 링크가 나타나게 됩니다.



네이버TV라고 보이는 해당 영상의 download 버튼을 눌러주기만하면 네이버 TV캐스트 동영상 다운 작업이 완료됩니다.


Note -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사용시 동영상 이름이 네이버TV 로서 모두 같은 이름으로 적용되며 mp4 확장자 형태로 다운로드 작업이 진행됩니다.



네이버 영상 다운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해당 동영상을 다음 팟플레이어를 통해 재생해보았는데 정상적으로 구동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TV캐스트 동영상 다운로드 작업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플러그인)과 함께라면 쉽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