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한글뷰어 다운로드 한글2010 뷰어 사용하자

한글2010 뷰어 사용을 위한 한글뷰어 다운로드 작업 진행해 보겠습니다.



▶ 한글2010 뷰어를 추천해주는 이유가 있나요?


가장 무난하고 사용하기 쉬운 한글뷰어이기 때문입니다.


▶ 한글뷰어 다운로드 작업은 어디서 진행하나요?


하단 링크로 남겨 드리겠습니다.



한글뷰어 다운로드 작업은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다운로드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업에서 컴퓨터를 받게 되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지만 한글은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시리얼 정책상 무한인증이라는 것이 존재하기 때문에 일정금액만 지불하게 되면 오피스 인증을 수 없이 진행할 수 있기에 대기업에서는 무한인증키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컴오피스의 경우 무한인증이라는 것이 없고 시리얼 키 당 라이센스 갯수가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한글 설치를 하지 않으며 한글뷰어 다운로드 후 업무상 받아놓은 한글파일을 보는 용도로만 사용하곤 합니다.




현재 한컴오피스에서는 한컴오피스 뷰어 라고 하여 최신버전 한컴오피스 뷰어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용량도 약 600Mb를 차지하고 있어 이전버전에 비해 상당히 높습니다.


한글뷰어 중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한글2010 뷰어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용량도 한컴오피스 뷰어보다 약 3분의1가량 적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한글문서(hwp)라면 열리지 않는 것이 없습니다. 




인터페이스 역시 예전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눈에 익숙한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글뷰어 다운로드 한글2010 뷰어 사용하자는 의미에서 설치 및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왜 한글과컴퓨터 공식홈페이지에서는 한글뷰어 2010버전을 제공하지 않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