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듬 없애는 법 머리감는 방법부터 고쳐라

머리감는 방법부터 고치면 충분히 가능한 비듬 없애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비듬 없애는 방법 완벽하게 알고 싶어요


머리감는 방법부터 바꾸시면 조금이라도 머리 비듬 없애는 법에 다가설 수 있습니다.


▶ 비듬 없애는법 니조랄 소용이 있을까요?


제 경우에는 니조랄 사용시 소용이 없었습니다.



비듬 없애는 법 해당 글은 본인의 경험담을 토대로 쓴 글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의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분 중 비듬으로 고생해본 사람이 본인 또는 주변인중에서 분명 있을 겁니다. 비듬이 한번 생기게 되면 쉽게 없어지지 않는데요 머리감는 법을 고치기만 해도 비듬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비듬 없애는 법


1. 니조랄


비듬 없애는법 니조랄 사용시도 방법입니다. 가장 쉽게 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서 광고에서 말하길 일주일에 두번 머리를 니조랄을 통해서 머리를 감으라고 말합니다.



일반 샴푸보다 가격이 높으며 니조랄을 통해 효과를 보는 사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니조랄은 크게 소용이 없었습니다.

 

2. 비듬 전용 샴푸 사용


비듬 없애는법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두번째 방법인 비듬 전용 샴푸 사용입니다. 샴푸 사용시 본인의 머리가 지성인지 건성인지 확인해봐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가격 역시 일반샴푸에 비해 높으며 효과여부는 글쎄요? 반반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비듬전용샴푸로도 효과를 크게 얻지 못하였습니다.


3. 식초


비듬 없애는법 세번째 방법입니다. 식초를 물에 섞어 그 물을 이용하여 머리를 헹구는 방법입니다.



중요한것은 샴푸 이후 식초로 비듬 없애는법을 시도하는 것 까지는 좋은데 머리에서 식초냄새가 나기 때문에 퇴근 후 샤워시 시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4. 약


이도저도 안될 경우 최후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병원 피부과 방문 후 약을 처방받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비듬 없애는 약을 꾸준히 복용하며 그림과 같은 약을 역시 꾸준히 머리에 발라줘야 합니다. 약으로 인한 내성이 생길 수 있으며 저는 이 방법을 통해 확실하게 비듬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약을 끊게 되면 비듬이 다시 재발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5. 머리 감는 방법 수정


사실 비듬은 머리감는 방법을 고치기만 해도 비듬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 벅벅 긁지 말고 손가락 지문부분을 이용해 살살 밀어주듯이 감으며 약 10분에 걸쳐서 머리를 감으면 비듬이 많이 사라집니다.



머리감는 주기를 무조건 아침 저녁으로 한다고 해서 좋은것은 아니고 아침에 머리를 감더라도 어떻게 감느냐가 중요합니다.


또한 바쁘다고 수건에 비비고 끝내지 말고 물기를 잘 말려줘야 비듬 없애는 방법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습니다.



비듬 없애는 법 몇가지 종류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머리 감는 방법을 고치며 약을 쓰거나 샴푸를 바꿔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