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구글링 하는법 구글검색 왜 해야 할까

구글검색 왜 해야 하는지 구글링 하는법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 구글 검색 법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글 검색 법은 원하는 사람의 정보(ID,이름)을 이용해 구글 검색 진행합니다.


▶ 구글 검색 팁 같은게 있나요?


구글 검색 팁보다 구글 검색 기록이 중요하기 때문에 따로 배울 필요는 없습니다.



구글 사이트 검색 명령어는 많지만 구글 검색 기록이 중요하므로 과정 및 결과만 보여드립니다.



구글 검색 하는 이유


우리나라 대표 포털사이트는 네이버(naver)가 점유율이 80프로가 넘고 그 뒤를 이어 다음(Daum)이 10프로정도 그 외 나머지 사이트가 점유율을 나눠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볼 때 구글(Google)검색결과는 네이버,다음과는 크게 다를 정도로 검색이 됩니다.


키워드 하나를 가지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EX)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네이버에서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키워드를 이용해 검색한 결과입니다. 제목에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이 들어가지 않을 경우 검색대상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으며 검색노출량이 높은 키워드일 수록 상단노출 확률이 적어집니다.


게다가 상업성 키워드일 경우 상단에 정보가 오지 않고 광고성 안내가 먼저 올라올 확률이 높습니다.



동일키워드를 이용한 구글 검색결과입니다. 갖가지 정보가 올라오며 검색키워드와 100% 일치하지 않아도 키워드간의 관련성이 있다면 모두 노출시킵니다.


결과만 봐도 아시다시피 네이버,다음등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기반은 키워드 정확도에 대해서만 글을 노출시킵니다. 하지만 구글은 정확도 외에도 연관된 내용이 좋다면 검색노출을 보장합니다.


즉 해당 키워드에 대한 방대한 자료를 한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구글 검색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글링 하는법


그렇다면 구글링 하는법에도 무슨 특별한 방법이 있을까요? 당연히 구글 검색 팁은 존재합니다. 구글 검색시 각종 특수문자를 이용해 정보 검색을 한다고 알려주는데 가장 중요한건 이러한 검색 팁이 아니라 구글 검색을 원하는 사람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네이버에 김치찌개 검색 후 블로그 영역의 가장 위에 있는 사람의 정보를 이용해 구글링 하는 방법 일명 구글링 신상털기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해당 ID를 이용하여 나온 검색결과가 무려 31,600개입니다. 해당 구글 검색 결과를 이용하여 나머지 정보를 찾으면 됩니다.



화장품 구매 내역이 발견되었습니다.



계정 사용자 실명이 발견됩니다. 그밖에 몇가지 정보를 더 건질 수 있었습니다.


더이상의 정확한 내용은 공개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정도만 가지고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으로 알아낸 결과물


물건구매내역,현재주소,이름,혼인여부


아이디 하나만 가지고도 이정도기 때문에 구글링 잘하는법 수준에 도달 할 수 있으며 구글링 신상털기가 충분히 가능합니다.



구글 검색어 분석 기반에 따른 구글링 하는법 구글검색 왜 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다음과는 다른 구글 검색기록 작업방식을 이해하신다면 여러분도 구글 검색을 활용하게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