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국민은행 정기예금금리 얼마나 될까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국민은행 정기예금금리 관련하여 글쓰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에 재직중인 김모씨는 국민은행 계좌로 급여를 받고 있습니다. 돈을 어느정도 모아놓은 김모씨는 주식이나 다른곳에 투자는 하기 싫어서 정기예금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기왕 하는 정기예금 같은 은행에서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국민은행 정기예금금리 과연 얼마나 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돈을 넣어두고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은행상품에는 ELS,펀드,적금등 많은 상품들이 있습니다. 펀드의 경우 위험군이 5가지로 나뉘어져 고위험군의 경우 금리는 높지만 잘못하면 마이너스 이익이 날 수도 있기 때문에 함부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주로 가늘고 길게 가고 싶은 분들이 하는 것이 바로 정기적금 또는 정기예금입니다.



일단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들어가보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예금항목의 기간별최고금리상품을 보시면 대부분 정기예금이 아닌 정기적금항목이 상위권 금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정기예금항목인 목돈굴리기 상품란에 가보시면 많은 정기예금 상품들이 나열되어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기순으로 놓았을 경우 1위인 국민수퍼정기예금에 관하여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수퍼정기예금


목돈을 일정한 기간동안 예치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분들이 이용하는 정기예금상품으로서 고정금리가 적용되며 최대3년간 정기예금이 가능합니다. 신규가입시 최저100만원 이상 예치가 가능하며 10만원이상 30회까지 추가입금이 가능합니다. 계좌별 3회 이내에서 총15회동안 분할인출이 가능하지만 분할인출 계좌의 잔액이 100만원이상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금리는 크게 높지는 않습니다. 3년 만기시 최대 1.6%의 확정금리가 적용되며 월 이자지급식이 적용될 경우 그보다 약간 낮은 1.5%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 정기예금금리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군인을 위한 예금상품 같은 특수한 경우 를 제외하면 정기예금의 경우 금리가 2%를 넘지 못합니다. 저는 이 업체에서 아무것도 받지 않은 정보성 글을 적었다는 것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잘 알아보시어 가입하시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