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그림판 모자이크 하는법 그림판으로 모자이크를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작업 할 수 있다? 그림판 모자이크 하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그림판 모자이크 원리가 무엇인가요?


그림판 모자이크 원리는 픽셀을 줄인 후 다시 키워 모자이크 효과를 냅니다.


▶ 그림판 모자이크 포토스케이프 모자이크 어느것이 쉽나요?


개인적으로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모자이크가 더 쉽다고 느껴집니다.



해당 작업은 윈도우7 프로페셔널 K 64bit 에서 모자이크 사진 프로그램 없이 그림판을 이용한 작업을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고 mspaint를 입력하고 엔터(Enter)를 치거나 보조프로그램 항목에서 그림판을 선택합니다. 



Note - 그림판을 바로 열 수 있는 프로그램 명령어인 mspaint 외워두시면 프로그램 항목을 직접 찾아갈 필요 없이 입력만으로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그림판에서 사진을 하나 열었습니다. 해당 사진에 있는 달을 모자이크 작업 진행해보겠습니다.



달이 있는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해당 선택된 부분 크기를 작게 줄여줍니다.



선택된 달 크기를 원래대로 늘려주면 그림판 모자이크 처리 작업이 완료됩니다.



완성된 모자이크 사진입니다. 간단하게 모자이크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한부분만 모자이크 작업을 진행하였기에 간단해보일 수 있으나 모자이크 갯수가 많을 경우 포토스케이프(Photoscape)가 더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그림판 모자이크 하는법 알아보았습니다.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사진 만들기 소프트웨어(Software) 설치 여유가 없다면 이 방법을 써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