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금리 높은 저축상품 답은 저축은행 뿐입니다

몇일전 기준금리가 역대 최대치로 낮아졌습니다. 1.5%대에서 1.25%대로 낮아졌는데요 그로인해 각 은행들의 예금금리도 함께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나쁘다고 볼 수도 없는게 그만큼 은행에서 돈을 빌릴때 이자가 낮아진다는 뜻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이자가 높은 은행을 찾으시겠다구요? 아마 시중은행에서는 찾기 힘드실 겁니다. 그렇다고 마냥 손을 놓을 수도 없는 입장인데요 우리에게는 저축은행이 있습니다. 저축은행은 아직까지 이자가 꽤 괘찮은 편이거든요.



기준금리가 낮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저축은행쪽은 별 상관이 없는지 아직도 평균적으로 연 3%의 이자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입기간이 최소 6개월부터 시작하여 최대 5년까지 적용하는 은행들도 더러 있을정도로 가입기간이 높습니다.


저축은행 적금순위



저축은행 인기상품 적금순위를 1위부터 10위까지 나열해보았습니다. 가장 큰 이자를 적용하고 있는 상품은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디딤돌적금으로서 가입기간이 1년인데 비해 이자가 무려 7.4%를 적용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상품은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상품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직장에 출근하는 일반인은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뒤를 이어 웰컴저축은행 및 OK저축은행의 적금이자 역시 시중은행보다 높은 3%대의 이자를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위를 제외한 2위부터 10위까지의 평균이자가 3%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역시 저축은행을 통해 적금통장을 하나 개설하는 것이 좋겠죠?



실제로 저축은행 아무곳이나 찾아가서 해당 적금의 이자가 맞게 적용되고 있는지 알아보러 가보겠습니다. 저는 현재 랭킹4위인 OK저축은행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OK저축은행의 정기적금 항목을 찾아보았는데요 이자가 써있는 것 보다는 약간 낮았습니다. 적용되는 이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06개월부터 12개월까지 - 2.0%

12개월부터 24개월까지 - 2.9%

24개월부터 36개월까지 - 3.0%


이자를 우대해주는 제도로 인해 0.2%의 이자가 가산되는데 가산되는 이자를 합치게 되면 최대 3.2%의 이자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비슷하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요?




그밖에도 금리 높은 저축상품으로는 CMA 쪽이나 펀드쪽을 들 수 있겠지만 이러한 상품들은 어느정도 리스크를 감수하고 진행해야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생각있으신분들은 나름 고민을 하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