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아파트 전세자금대출 어디서 구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아파트 전세자금대출 관련하여 소개해볼까 합니다.



직장인 김모씨는 결혼한지 2년차되는 새내기 신랑입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도움없이 시작한 신혼생활이라 일단은 월세로 살고 있는데요 내년에는 아파트 전세자금대출을 받아 최소한 월세에서 전세로 벗어나고자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파트 전세자금대출 어디서 받아야 낮은 금리로 받을 수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아파트 구매하기 참 힘들죠 가격은 높은데 돈은 없고 이럴때는 대출의 힘을 빌릴 수 밖에 없는데요 아파트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모든 시중은행뿐만 아니라 2금융권에서도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느곳에서 아파트 전세자금대출을 받아야 낮은금리로 진행이 가능할까요? 저는 금융상품한눈에라는 곳을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금융상품한눈에라는 홈페이지는 각종금융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든 홈페이지로서 금융감독원 주체로 제작한 홈페이지입니다.



정기예금,적금뿐만아니라 각종대출, 연금 및 보험등에 대해서 다방면으로 비교해볼 수 있는데요 주의할점은 실시간금리가 아니고 상품이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하시며 알아보아야 합니다. 



홈페이지 진입 후 전세자금대출 항목을 누르게 되면 전세금,대출금액 및 각종 세부설정이 가능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세부설정을 마음대로 조절해서 설정해 보겠습니다.

 



전세금 - 2억원

대출금액 - 1억5천만원

대출기간 - 20년

전세금대비 대출비율 - 75%

금리방식 - 변동금리

상환방식,금융권역,지역선택 - 전체




이렇게 설정을 하고 검색을 하게 되면 총 55개의 금융상품이 나오게 되는데요 월평균 상환액이 가장 낮은 은행은 KEB하나은행으로서 80만6천원의 상환액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KEB하나은행에 있는 상품 주택신보위탁발행보증서담보대출? 너무 상품이름이 긴데요 있는지 한번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찾아보니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이라고 존재하는군요. 



최고 2억2천2백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며 주택이 있거나 소득이 높아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최대 20년까지 장기대출이 가능하며 임차보증금의 80%이내 또는 신청인(배우자포함)의 연간소득 최대 3.5배 이내 둘중에 유리한 조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기일시상환방식이 적용됩니다.



이밖에도 금융상품한눈에 홈페이지에 적용되지 않은 많은 대출상품들이 존재하는데 좀더 자세하게 찾아보고 싶은 분들은 직접 하나은행홈페이지를 찾아가 상품을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이만 아파트 전세자금대출 관련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