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오버워치 사양체크 여기서 따라해 보세요

오버워치 게임 구매전 필수로 알아봐야 할 오버워치 사양체크 방법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오버워치 최소샤양 컴퓨터 스펙은?


2010년 이전 구매 컴퓨터(데스크톱)으로는 플레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오버워치 최소샤양 믿을만 한가요?


약간 애매한 부분이 있으므로 오버워치 최소사양 내용에 대해서 너무 신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버워치 사양체크 사이트를 통해 본인의 컴퓨터 사양체크 작업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버워치 점유율이 리그오브레전드(롤)과 엎치락 뒤치락하며 싸우고 있습니다. 오버워치는 게임 특성상 시즌이 짧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시즌 종료시 인기가 시들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오버워치는 리그오브레전드에 비해서 적지않은 컴퓨터 사양을 요구하기 때문에 본인의 컴퓨터 사양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오버워치 사양체크 작업을 통해 게임가능 여부를 판단해야 합니다.


오버워치 사양체크 


오버워치 사양체크 작업을 하기 위해 하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Can You Run IT 버튼을 눌러줍니다.



Detection.exe 라는 사양체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게 되는데 실행해줍니다.



오버워치 사양체크 작업이 진행됩니다.



오버워치 사양체크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제가 보유한 노트북으로는 오버워치 게임진행이 불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오버워치 최소사양


배틀넷 오버워치 최소사양을 보면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프로세서가 Intel Core I3 또는 페넘 X3 8650이라고 나와 있으며 비디오(VGA)카드는 지포스 GTX 460 또는 라데온 HD 4850 그리고 인텔 HD 4400 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AMD 페넘 출시일은 2010년이며 인텔 코어 i시리즈 1세대 출시일이 2009년 하반기입니다. 또한 비디오카드 역시 인텔 HD 그래픽스를 제외한 두 그래픽카드 출시일 역시 2010년입니다. 


해당 스펙을 생각해볼때 최소한 2010년 이전 컴퓨터(데스크톱)를 보유하신 분들은 오버워치 사양체크고 나발이고 게임을 즐기기 힘들다는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오버워치 사양체크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해보았으며 주관적인 생각 역시 알려드렸습니다. 2010년 이전 컴퓨터(PC)구매자는 게임을 구매하기 이전 컴퓨터 구매부터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버워치 할인기간 설 특집 22500원 구매가능  (0) 2017.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