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글자크기 크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인터넷 글자크기 크게하는 방법 관련하여 글을 써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로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글자크기가 작아서 불편할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나이 많으신 어르신들이 이 문제로 불편을 많이 겪게 되는데요 글자크기를 크게하여 불편을 해소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 방법은 컨트롤키와 키패드의 +- 키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인터넷창을 활성화 시킨 상태에서 키보드의 Ctrl 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로 키패드의 +키나 -키를 누름으로서 글자크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크기 조절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며 특정크기조절만 가능하기 때문에 두번째 방법을 많이 활용하는 편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컨트롤키와 마우스 휠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인터넷창을 활성화 시켜놓은 상태로 키보드의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마우스 휠을 위로 올리면 글자크기가 커지며 마우스 휠을 아래로 내리면 글자크기가 작아지게 됩니다.


첫번째 방법의 경우 글자크기가 25%단위로 커졌다 줄어들었다 하지만 두번째 방법의 경우 한번 휠을 굴릴시 5%단위로 글자크기가 변하기 때문에 두번째 방법이 더 효율이 좋습니다.



이 방법은 일반적인 FHD 1920 1080 이하의 모니터에서 글자가 작아 잘 보이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방법이며 QHD 2560 1600 모니터 또는 UHD 3840 2160 해상도의 모니터를 사용하게 될 경우 이 방법으로는 약간의 무리가 있습니다.



해결법으로는 윈도우8부터 지원을 하는 화면 확대기능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화면의 해상도는 그대로가면서 화면의 크기만 늘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도 같은 해상도의 듀얼모니터는 가능하지만 서로 다른 해상도의 듀얼모니터는 윈도우10에서만 화면 확대가 가능합니다.



즉 양쪽 전부 확대기능을 이용한다면 윈도우8과 10 둘다 가능하지만 한쪽만 확대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라고 하면 윈도우10에서밖에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화면 확대기능은 해상도를 그대로 놔둔채 화면 크기만 변경하는 작업으로 윈도우7에는 이 기능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글자크기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간단한 방법 여러분도 한번 시도해보시겠습니까?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