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기예금 금리 높은곳 저축은행으로 가봐요

요즘은 은행시장이 얼어붙어 있습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사상 최저치를 기록하며 많은 사람들이 은행에 돈을 예금하지 않고 다른 방향을 찾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 역시 다른 방향을 통해 돈을 투자하고 있기에 수익은 은행보다 약간 더 나은편입니다만 여전히 은행에 돈을 넣어두는 사람들은 있게 마련입니다. 오늘은 정기예금 이자 높은곳 저축은행으로 가보자는 의미에서 한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우리나라의 평균이자는 한국은행을 기준으로 정해지는데요 한국은행의 이자가 낮아지게 되면 은행들의 이자 역시 같이 낮아지게 되지만 반대로 은행에서 돈을 빌렸을 경우 그에 대한 이자 역시 내려가게 되므로 결과적으로는 어느정도 물가안정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가진돈을 투자하여 수익을 얻으려는 상황에서는 그다지 좋은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주식에 투자한다든가 빚을 내서 상가를 얻고 오피스텔을 구입하여 수익을 내는등 여러방면으로 은행보다 높은 수익을 내기 위해 움직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높은 수익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손해도 감수해야 하기 때문에 정기적금이나 정기예금같은 시장은 여전히 죽지 않고 있는데요 정기예금 이자 높은 곳 당연히 시중은행보다는 저축은행이 높겠죠? 저축은행에 정기예금 진행시 어느정도의 수익이 생기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기예금 수익 과연 얼마나 될까?


금융상품한눈에라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정기예금 수익을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보여드릴테니 굳이 직접 가지 않으시고 보시기만 해도 됩니다.



일단 조건설정은 저축금액 총 3,600만원에 기간은 36개월 저축은행 한정에 지역은 전국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결과를 한번 보도록 할까요?



이자를 가장 많이 주는 순서대로 오름차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현재 JT친애저축은행이 세전 이자2.59%로서 36개월간 정기예금을 진행했을 경우 약 244만원의 이자를 포함한 3,844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는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정기예금 항목을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 홈페이지의 정기예금 이자가 금융상품한눈에의 이자와 동일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융상품한눈에에서 비교한 은행별 이자는 실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일치하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으므로 직접 이렇게 각 은행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정기예금 이자 높은곳 관련하여 저축은행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시중은행의 경우 2%가 채 안되는 1%중후반대의 이자를 지금하고 있기 때문에 정기예금이라면 저축은행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