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최저은행 안내

돈 빌리기 작업을 위한 은행별 주택담보상품 금리비교 이자가 가장 낮은 최저은행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 가장 이자가 낮은 은행은 어디인가요?


평균이자가 가장 낮은 은행은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입니다.


▶ 가장 이자가 높은 은행은 어디인가요?


평균이자가 가장 높은 은행은 신한은행입니다.



주택담보상품 금리비교 사이트는 전국은행연합회를 참고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주택담보상품은 어디서 알아보나?


돈좀 빌려주세요 라고 외치는 분들이 있습니다. 많은 이유를 들어 돈 구하는 법을 찾아나서는 사람들이 많은데 돈 모으는 방법이 너무 오래 걸리다보니 사업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주택담보를 통해 돈을 빌리려 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어찌보면 단기간에 큰 돈 만들기가 가능한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주택담보상품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은행마다 이자가 다르게 적용되니 이용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분할상환방식 주택담보상품


우선 가장 먼저 볼 상품은 분할상환방식 주택담보상품입니다. 만기는 10년이상으로 기본설정되어 산출되는 은행별 비교표를 보시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낮은 주택(아파트)담보 이자를 적용하는 곳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으로 3.04%의 이자를 적용중이며 반대로 이자가 가장 높은 은행은 신한은행으로 평균이자 3.57%를 적용중에 있습니다.


일시상환방식 주택담보상품


두번째로 볼 상품은 일시상환방식 주택담보상품입니다. 일시상환방식은 말 그대로 이자만 지불하다 만기가 다가오면 원금 전체를 남은 이자와 지불하는 방식으로 주택(아파트)를 통하여 돈 만들기 작업을 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이 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가장 낮은 이자를 적용하는 은행은 KEB하나은행으로 평균이자 3.1%를 적용중에 있으며 반대로 가장 높은 이자를 적용하고 있는 은행은 KB국민은행으로 3.88%의 이자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상품이 있는가?


실제 상품이 존재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분할상환방식의 주택담보상품 중 SC제일은행 상품을 알아보았습니다. 


SC제일은행 순수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상품



주택담보상품이 존재하는 것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안내에서 나오는 상품이자는 전국은행연합회에 서 설명하고 있는 이자와 약간 다르게 적혀 있습니다.



SC제일은행 주택담보상품 설명 안내에서 알려주는 최저이자는 3.42%로 나오고 있으며 거래조건에 따라 금리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영업점에 문의하라는 안내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것은 안내하는 각 사이트마다 실시간 이자 적용이 되고 있지 않는 문제이기 때문에 무조건 비교표를 믿기 보다는 이처럼 실제 이자와 일치하는지 알아보셔야 정확한 이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은행별 주택담보상품 금리비교를 간단하게 진행해보았습니다. 목돈 만들기가 어렵다고 해서 함부로 주택담보를 통해 돈 구하는 법을 적용하지 마시고 한번 더 생각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