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착한운전마일리지 조회 및 등록방법 알아봅시다

운전을 하는 사람들은 꼭 아셔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착한운전마일리지 라는 것인데요 2013년 8월 혜성처럼 등장한 이 제도는 운전을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가 나온지 꽤 오랜 세월이 지났지만 아직도 모르는분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저 역시 이 제도에 가입을 했는지 안했는지 가물가물합니다. 오늘은 착한운전마일리지 조회 및 등록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


이 제도는 무사고,무위반을 하지 않겠다고 서약한 이후 1년간 실천에 성공한 운전자들에게 10점이라는 점수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서약일 이후 1년동안 과태료 처분 및 대인사고 또는 통고 처분을 받지 않은 사람이라면 10점이라는 점수가 부여되는데 매년 재 서약 및 실천을 통해 10점씩 특혜점수를 쌓을 수 있습니다.


매년 재서약을 통해 10점씩 쌓을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뉴스기사에서 애매하게 설명해놓은것이 재서약이라는 것에 대한 내용이 부실합니다. 재서약이 처음 보는 사람들은 매년 수동으로 재서약을 진행해야 하는 줄로 알 수도 있는데 그것이 아니라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자동으로 갱신이 됩니다.



운전을 꾸준히 하지 않고 저같이 부모님의 자동차를 이용해 가끔 운전을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이 방법을 잊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저같은경우 아직까지 무사고 및 무위반으로 인해 벌점이나 벌금을 내본 적이 없지만 이 제도를 제대로 이용해 무언가에 이용해본 적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 조회 및 등록방법


그럼 이제라도 착한운점마일리지 등록을 하고 무사고 운전을 통해 포인트를 부여받아봐야 하겠죠? 이 제도는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교통조사예약 시스템이라는 다소 긴 제목의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 그냥 이파인이라고 간단하게 부르시면 됩니다.



이 제도는 경찰서와 인터넷 두군데에서 신청이 가능한데 저는 인터넷을 이용한 방법을 활용해볼겁니다. 


홈페이지는 http://www.efine.go.kr 이곳인데 인터넷 익스플로러로만 접근이 가능합니다. 지금 시대가 어느시댄데...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화면 오른쪽의 착한운전마일리지를 누르시고 계속 진행합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하니 미리미리 하나 준비해놓으시길 바랍니다.



곧이어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 등록 및 조회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예전에 신청을 했던 적이 있는지 현재 신청상태라고 나오고 있습니다. 만약 신청이 되어 있지 않은 분이라면 여기서 새로 신청이 가능하겠죠?



이상으로 착한운전마일리지 조회 및 등록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나온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모르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지금 이글을 보셨다면 빠른 시간안에 신청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