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휴대폰 분실신고 및 휴대폰 분실보험 알아봐요

우리나라 휴대폰 가입자는 이미 총 인구를 넘어섰는데요 휴대폰을 업무용과 개인용을 따로 사용하는 사람들 때문에 노인분들이 휴대폰을 들고 다니지 않더라도 노인분들의 수를 채우고도 남을 정도입니다.



휴대폰 사용자 수는 그만큼 많은데 도난이나 분실도 역시 끊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저는 휴대폰을 잃어버린 적이 여태 한번도 없었기 때문에 보험같은것은 들어놓지 않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휴대폰 분실신고 및 휴대폰 분실보험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휴대폰을 분실하는 경우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을텐데요 대략 나열해보면 몇가지 경우로 나뉘게 됩니다. 


1. 물건을 꺼내다 휴대폰을 떨어뜨린 채 모르는 상태로 자리이동

2. 술을 먹고 모르는 장소에 휴대폰을 두고 옴

3. 택시에서 내리기 전 휴대폰이 주머니에서 빠짐

4. 도난으로 인한 분실



각 통신사 휴대폰 분실신고


휴대폰을 분실하는 경우는 이정도일텐데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휴대폰이 가입되어 있는 통신사에 분실신고 절차를 밟는 일입니다. 저 같은 경우 휴대폰에 암호를 걸어놓지 않아 분실하게 된다면 다른 사람이 전화를 사용하거나 나쁜 곳에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휴대폰 분실신고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각 통신사마다 휴대폰 분실신고센터는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어느정도 알아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SKT - 1599-0011 또는 국번없이 114

KT - 국번없이 100

LG U+ - 1544-0010 또는 국번없이 114



지구대 분실신고


휴대폰 분실신고가 1차적으로 끝났다면 2차적으로 해야 할 일은 지구대에 신고를 하는 방법입니다. 휴대폰 분실보험 가입이 되어 있다면 보험사 제출용 서류를 하나 발급해 주는데요 이것으로 휴대폰을 새로 구매할때 보험을 적용하여 낮은 가격에 휴대폰 구매가 가능합니다. 


한편으로는 휴대폰 메아리 서비스라고 하여 휴대폰을 잃어버린 후 우체통이나 경찰쪽에서 발견한 휴대폰을 찾은 경우 연락을 받는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handphone.or.kr/ 이곳에서 휴대폰 메아리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데이터 유출 방지


휴대폰을 분실하였을때 내 데이터가 남에게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원격 데이터 삭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경우 방법이 각각 다르고 미리 설정을 해 놓아야만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해당 기능을 작동시켰을때 적용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 초기화


설정의 잠금화면 및 보안 부분의 기타 보안설정쪽 디바이스 관리자쪽을 들어가보면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 옵션이 있습니다. 이것을 허용해준다음 컴퓨터에서 구글 계정을 로그인하여 휴대폰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http://www.google.com/android/devicemanager 이곳에서 진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http://www.icloud.com 이쪽으로 접속하여 로그인 후 메뉴부분중 모든기기를 누르고 초기화를 원하는 기기를 선택 후 초기화를 진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역시 기기 관리자 옵션 설정을 해줘야 하겠죠? 아이폰을 써본 적이 없어서 해당부분은 어떻게 생겼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휴대폰 분실보험


휴대폰 분실을 한번이라도 하셨던 분들은 해당 상품가입을 통하여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셔야 하는데요 파손과 분실 관련 상품들을 따로 운영하지 않으며 일정 상품이라는 테두리 내에서 통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주로 3,000원에서 5,000원선에서 상품가격이 이루어지고 있는 데다가 상품이 종류별로 워낙 많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직접 찾아보시는 편이 나을 수도 있기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휴대폰분실신고 및 휴대폰 분실보험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휴대폰을 잃어버릴 일이 없기 때문에 상품 가입은 영원히 하지 않을 듯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한번이라도 잃어버리셨던 분들은 상품가입을 꼭 하셔야 하겠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