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100만원 대출 어디서 받아야할까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100만원 대출 과연 어디서 받아야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기업에 근무중인 직장인 최모씨는 남부럽지 않은 한 회사의 직원입니다. 회사에서 월급도 밀린적이 없었으며 일도 잘한다고 소문이 나 당분간 걱정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수입보다 지출이 많게 되자 해당달은 수입이 남는게 없었습니다. 몇일 남지 않은 기간동안 살아가기 위해 100만원 대출 가능한 곳을 찾고 있는데요 대출을 하더라도 금방 갚을 수 있기 때문에 최모씨는 대출업체를 알아보기 시작합니다.



100만원 대출 어디에서 가능할까요? 100만원대출이면 소액대출에 포함이 되는데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저는 소액대출의 한계를 300만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많은 업체들이 진행하는 대출상품에는 최대300만원이 1차 커트라인이기 때문입니다. 대출을 300만원 위로 할 경우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하거나 증빙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낮시간동안이라면 반나절안에 대출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서류를 요구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류를 요구하지 않는 경우는 3금융권들이 많이 해당이 되는데요 그런곳들은 대개 금리가 쎄기 때문에 직장인 최모씨와 같은 분들이 아니라면 함부로 대출을 받아서는 안됩니다. 



그럼 어디가 좋을까요? 저는 일단 두곳을 알아보았습니다. 




롯데캐피탈 소액론


신용카드 사용실적만 있으면 최소100만원에서 최대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대출금리는 12% ~ 27.9%까지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존재하며 최대2.5%까지 적용됩니다. 전자대출신청서와 범용공인인증서만 있다면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원금만기일시상환방식이 적용됩니다.



웰컴론 인터넷 단박대출


신청서류가 필요없으며 범용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최저 10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금리는 최대 34.9%의 금리가 적용되지만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며 최대 18개월의 원리금균등상환방식이 적용됩니다. 국내 거의 유일하게 업무시간 외에도 대출금입금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캐피탈업체를 이용하여 중도상환수수료를 내더라도 천원이라도 이자를 싸게 할 것인가 아니면 대부업체를 이용하여 이자는 좀더 높지만 아무시간이나 대출이 가능한곳을 이용할 것인가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이상으로 100만원 대출 관련하여 글쓰기를 진행해보았는데요 저는 해당 업체에서 아무것도 받지않은 정보성 글을 적었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