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2016년 자동차보험료 인상 내차도 해당이 될까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2016년 자동차보험료 인상 관련하여 내차도 해당이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로 한 직장에 재직중인 5년차 김모씨는 작은 K3 자동차가 하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료는 납부만 할뿐 가격에 대해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요 2016년 자동차보험료 인상 소식에 내 차도 해당이 되는지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과연 김모씨의 자동차는 보험료가 인상되었을까요?



이제 어느덧 2016년의 4분의1이 지나갔습니다. 시간은 계속 지나갈텐데요 2015년에 타던 자동차가 아무것도 안했는데 법에 의해서 2016년에는 보험료가 인상된다니 가뜩이나 월급쟁이 인생에 보험료가 누가될까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2016년 자동차보험료 인상폭 얼마나 되는지 한번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료는 인상되는 폭이 3%, 7%, 11%, 그리고 최대 15%까지 인상이 되는데요 우선 보험료가 3%인상되는 차량들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차종을 보면 대부분 국산차가 리스트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그렇습니다. 3%는 대부분 국산차에 해당하는 모델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7% 보험료 인상이 되는 차량은 한종류밖에 없는데요 가격좀 나가는 차량이 슬슬 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7%쯤이야 버틸만 하겠죠?



다음은 보험료 11%가 인상되는 차량입니다. 외제차가 보이기 시작하며 가격이 좀 나가는 차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망의 보험료 15% 이상 차량입니다. 국산차는 거의 찾아볼 수 없으며 대부분 값이 많이 나가는 외제차들을 대상으로 보험료가 상승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웬만한 사람들은 끌기 힘든 차들도 몇몇 보입니다.


그렇다면 보험료 인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차종은 어떠할까요? 보험료가 인상될까요? 가령 K3라든가 마티즈 같은 차량이라면요? 당연히 보험료 상승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쉽게 말해서 이 리스트에 없더라도 수입차는 거의 해당이 된다고 생각하셔야만 하며 국산차는 해당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동차보험료 인상 깝깝하기만 합니다. 현재 자동차를 가지고 있지 않은 저로서는 별로 와닿는 것이 없지만 자동차는 거의 필수일정도로 아주 못사는 집이 아닌이상 집안에는 최소 1대는 많이들 보유하고 계실겁니다. 그렇다고 마냥 국산차만 타기에는 내수용과 수출용의 차이때문에 탈수도 안탈수도... 참으로 고민입니다.


이상으로 2016년 자동차보험료 인상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자동차오너들의 걱정은 언제 사라질까요? 좋은 날이 오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