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LG 미니빔 PH550 리뷰 및 회의실 사용후기

LG 미니빔 PH550 리뷰 및 회의실 사용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 미니 빔프로젝트 PH550 추천 점수는?


10점만점에 7점 주겠습니다.


▶ 미니 빔프로젝터로서의 기능적 문제가 있는지?


미니 빔프로젝터 이용시 높낮이 조절 기능이 없어 삼각대를 별도 구매해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


해당 내용은 LG 미니빔 PH550 제품 구매후 개인적인 리뷰 및 후기를 작성한 글이므로 다른 사람과의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기존 사용중인 빔프로젝터 상태가 좋지 않아 대체품을 찾고 있던 중 업체 견적을 받아 LG 미니빔 PH550이라는 빔프로젝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기본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PH550 미니빔 본체 1개

미니빔 아답터 1개

컴포넌트(Component) 케이블 1개

빔프로젝트 리모컨(Remocon) 1개

백셀(Baxel) AAA 건전지 2개

미니빔 파우치 1개


다른 케이블(RGB,HDMI)은 추가로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필요하신 경우 별도로 구매 진행하셔야 합니다.



빔프로젝터 상단입니다. 포커스(Focus)를 맞출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며 전원 버튼이 튀어나와 있습니다.



빔프로젝터 하단입니다. 카메라 삼각대를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빔프로젝터 연결부입니다. HDMI 및 RGB(D-SUB)단자를 기본적으로 지원하며 컴포넌트 단자 및 TV안테나를 꽂을 수 있습니다. USB메모리 또는 외장하드를 이용하여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며 PH550 미니빔 몸체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어댑터 장착시 배터리 충전 점등이 들어오게 됩니다.


블루투스 기능도 있어 블루투스 스피커 같은 제품과 연결하여 미니빔의 작은 소리를 더욱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권장해상도인 1280 720을 적용한채로 빔프로젝트 시연을 해보았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한 인터넷 창을 띄워보았는데 해상도는 괜찮으나 전체화면시 화면의 일부가 가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조정을 하다 보면 상하좌우가 맞지 않는데 이는 키스톤 이라고 부르는 옵션을 통해 자동조정됩니다. 



권장해상도 이상으로 올려보았습니다. 1600 900 적용이 되어 있는 화면인데요 권장해상도는 아니지만 여기까지 쓰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1280 720과는 다르게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 일부가 가려지는 현상이 없습니다.



1600 900 해상도를 벗어난 1920 1080 해상도입니다. 멀리서 보기에도 글씨가 약간 뭉개지는 것이 보이며 1280 720 해상도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창 일부가 가려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블로그 리뷰이기 때문에 글씨가 뭉개지는 것이 그림만 봐서는 잘 안보일 수도 있습니다.


100% 모든 기능을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장점과 단점을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미니 빔프로젝터 그 자체

TV 연결가능

키스톤 자동 수정

배터리충전시 전원 케이블 없이 영상 감상

HDMI 장착시 음성출력

노트북(윈도우 8 이상) 및 휴대폰 무선연결


단점

리모컨 작동시 리모컨 변화가 없으며 전원버튼 상단에 불이 들어옴

빔프로젝터 앞면 높낮이 조절 불가능

삼각대 별도구매

화면 확대축소 불가능

특정해상도에서 윈도우 창 일부 가려짐



간단하게 LG 미니빔 PH550 제품 구매 후 리뷰 및 회의실 사용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10분만에 장단점이 명확하게 드러나는군요. 무슨 제품이든간에 장점만 있는 제품이 어디있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