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P2P 대출 투자 신한은행 어니스트펀드 알아봅시다

요즘은 수익률이 높은 은행상품을 찾기가 힘이듭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내려감에 따라 전국에 있는 은행들의 이자도 기준에 맞춰 내려가버렸는데요 요즘은 은행에 정기예금을 해도 2%가 채 안되는 이자를 받게 됩니다.



저도 낮은 이자때문에 은행에 예금은 거의 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상품이 이자를 높게 받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P2P 투자 신한은행 어니스트펀드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P2P 상품


우선 어니스트펀드를 짚고 넘어가기 전에 P2P상품 투자에 관하여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P2P 상품 투자라는 것은 은행에서 돈을 빌려주는 것이 아닌 돈을 빌릴때 사람과 사람간의 중간에 은행이나 특정 기업이 연계되어 돈을 빌려주고 그로인한 수익을 내는 것을 P2P 상품 투자라고 합니다.


해당 상품의 장점은 현재 금융기관들의 수익률보다 훨씬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오늘 우리가 설명드릴 어니스트펀드는 신한은행이 투자를 진행했기 때문에 더욱 믿고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니스트펀드


어니스트펀드의 투자방식은 이렇습니다. 투자자는 개별 채권에 투자를 하지 않고 여러개의 채권을 모아만든 채권 포트폴리오에 투자를 하게 됩니다. 단일채권에 투자를 하게 되면 직접 투자금액을 분산시켜야 하지만 채권 포트폴리오에 투자를 하게 되면 알아서 분산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게 투자가 가능합니다.


투자기간은 18개월로서 연 투자 수익률은 세전기준 11%에서 12%를 웃도는 엄청난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로인해 모집금액이 적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하게 되어 짧은 기간안에 투자자들을 모아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곳에서 돈을 빌리기에는 부담이 가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요즘은 낮은 이자로 서류 없이 돈을 빌려주는 업체 예를들면 우리은행의 위비모바일이나 신한은행 써니뱅크 같은 은행들이 있기 때문에 적은 돈을 빌리기 위해서는 이 곳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해당은행으로 가셔야 합니다. 



어니스트펀드는 돈을 빌리는 것보다는 돈을 투자하는데 목적이 더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돈을 빌려주는 것보다는 돈을 투자하라는 쪽으로 홍보를 더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니스트펀드 투자시 주의할 점


하지만 분명 주의해야 할 점도 있는데 이런 P2P 투자상품의 경우 부도율이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돈을 빌려줬으나 돈을 갚는다는 것이 100%로 이루어질 순 없습니다. 불의의사고로 인해 돈을 제 날짜에 갚지 못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기 때문에 언제나 투자를 하실 때에는 그 점에 대해서 인지를 하시고 투자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어니스트펀드의 부도율은 대략적으로 예상부도율 0.5%에서 0.8%가량 되고 있습니다. 50개업체에 분산투자를 진행한다고 했을 경우 부도율이 1개 이하로 나오기 때문에 부도율은 거의 없는 셈이나 마찬가지지만 어찌되었든 완벽한 0은 아니기에 이점 인지를 하셔야 합니다.



부실률은 그렇다쳐도 돈을 빌린 쪽에서 기간을 채우지 않고 중도상환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도상환을 하게 되면 수익금이 당연히 이자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별도 지급하지 않으며 원금만 지급하게 됩니다. 투자자는 다른 곳에 투자를 재 진행해야 하는 약간의 불편함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투자를 하게 되면 정해진 기간이 지나기 전에는 투자금을 되돌려 받지 못하는 것도 이러한 투자방식의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P2P 상품 투자 신한은행 어니스트펀드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자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P2P 투자 상품들을 많이 출시하고 있는데요 부실률 및 주의점들을 꼼곰히 따져가며 투자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