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K BAND 요금제 어떤것을 선택해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SK BAND 요금제 관련하여 글을 써보기 위해 키보드를 잡았답니다. 시작해볼까요?


직장인 김모씨는 어둠의 루트를 통해 SK통신사의 휴대폰을 싼 값에 구매하였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을 싼 값에 구매하더라도 조건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요금제를 높게 잡은채로 6개월을 유지해야만 하는 것이었는데요 약속된 6개월이 지나자 요금제를 내릴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요금제를 얼마나 내려야 내 기준에 맞는 요금제로 사용이 가능할까요?



휴대폰을 싸게 구매할 경우 항상 들어가는 기본조건이 있는데요 그것은 김모씨처럼 6개월간 요금제를 BAND 59요금제 같은 비교적 높은 요금제에 6개월간 묶여있어야 하는 것이 가장 흔한 조건으로 들어갑니다.



이 조건은 SK의 조건 중 하나인 프리미엄패스라고해서 180일간 요금제를 유지하지 않으면 휴대폰 할인반환금 청구가 됩니다. 즉 180일 전에 요금제를 하향할 경우 그동안 할인받았던 요금을 뱉어내야 하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요금제를 올릴 경우는 해당되지 않으며 기존 요금제 이하로 내릴 경우에만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이 조건을 지켜줘야 판매자 입장에서 수익이 생기기 때문에 많은 휴대폰 구매자들은 가급적 이 시스템을 유지하곤 합니다. 당연히 요금제를 내리는 경우도 더러 있지만요.



SK 요금제에는 일반요금제와 실버요금제등 많은 요금제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우리는 SK BAND 요금제를 확인해볼 것입니다. BAND 요금제를 확인해보기에 앞서 예전에 있던 기본할인이 들어가는 요금제인 34요금제라고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34,000원짜리 요금제이지만 기본적으로 7,000원가량이 들어가서 실제 내는 금액은 27,000원에 부기세를 포함하여 30,000원 초반대를 내야했던 요금제로서 현재도 판매되고 있는 요금제입니다.


실제로 이 요금제를 가지고 기본할인이 들어가는 것을 휴대폰판매자들이 선심을 쓰는 것인마냥 할인을 해주는척 휴대폰 기기값을 그 위에 얹어서 판매를 하곤 했습니다. 34요금제로 매달 34,000원만 내시면 핸드폰이 공짜라고요.(실제로 공짜 아닙니다)



SK BAND 요금제는 최하 29요금제부터 시작합니다. 가격은 29,900원에 부가세 포함하면 32,000원쯤 나오겠네요 특징은 예전의 34요금제처럼 기본할인이 없습니다. 34요금제는 애초에 기본 7,000원 할인이들어가서 34요금제가 아닌 27요금제라고 부르는게 맞습니다만 이런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듯 기본할인이 없기 때문에 요금제를 올렸다 내리더라도 그에 따른 차액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29요금제는 데이터를 300메가밖에 주지 않기 때문에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요금제를 높이거나 포켓파이를 쓰곤 합니다.



여기서 잠깐! 요금제를 늘려서 데이터확보를 하는게 좋을까요? 포켓파이를 하나 구매하여 데이터 확보를 하는게 좋을까요?



요금제를 늘리실 경우 기존의 59를 가기보다는 42요금제정도를 가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데이터가 약간은 늘어나지만 그리 많이 확보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포켓파이를 구매하실 경우 기기를 휴대폰말고 하나 더 들고다녀야 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15,000원짜리 요금제를 이용하실 경우 한달에 데이터를 무려 10기가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켓파이는 구버전의 경우 5시간정도 켜놓으면 배터리가 다 닳았지만 신버전의 경우에는 10시간까지 버틸 수가 있어 좀 불편하더라도 통신비를 줄이기 위해서라면 59요금제를 쓰는 것보다는 29요금제와 포켓파이를 이용하시는 것이 매달 통신비를 15,000원정도 아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59요금제 사용시 나오는 금액은 부가세 포함 총 65,890원입니다.



기기를 하나 더 들고다니기 싫고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요금제는 59요금제를 기본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59요금제부터 무한요금제라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정해진 데이터를 다 쓰게 되면 하루에 정해진 양 만큼만 채워주는 그런 요금제라 어떻게 보면 무한요금제는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루에 정해진 양 만큼까지 모두 데이터를 사용하게 되면 그때부터는 하향된 속도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SK BAND 요금제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데이터를 아주 많이 사용하는 분들은 59요금제 이상을 선택하셔야 하지만 대부분의 국민들은 59요금제 선에서 해결이 되니 요금제를 올릴 것인지 포켓파이를 이용할 것인지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잘 선택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