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과다대출자 대출 가능한곳 없을까요 있을까요?

돈을 빌릴때는 계획에 맞춰서 빌려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과다하게 은행에서 돈을 빌리고 상환중인 사람들을 뜻하는데요 평균적으로 은행에서 돈을 빌리고 있는 금액이 3건이상일 경우 과다하게 돈을 빌렸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런 과다하게 돈을 빌린 사람들이 또다시 돈을 빌리는 것은 절대 해서는 안되겠지만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어쩔 수 없겠죠?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과다대출다 대출 가능한 곳 과연 있을지 없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리게 되면 기본적으로 신용등급이 하락하게 됩니다. 그런데 한번도 두번도 아닌 세번씩이나 돈을 빌렸다? 당신의 신용등급은 얼마일까요? 짜자잔 8등급 되시겠습니다! 혹은 그 아래로도 떨어질 수도 있구요.


세번정도 돈을 빌렸으면 일반적인 1금융권에서 연달아 세번 돈을 빌리지 않은 이상에 못해도 최소 8등급 확정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물론 연달아 세번 돈을 빌리는건 불가능하기 때문에 어찌되었든 2금융권이나 3금융권을 이용했을 수도 있겠죠.



요즘 신용등급이 하락이 터무니 없게 이루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4등급인 사람이 저축은행에서 돈을 한번 빌렸다가 7등급이 되는 사례도 있으며 3등급에서 한번에 6등급으로 내려가는 사례도 발견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돈을 세번정도 빌렸으면 이건 짤없이 8등급 이하 입니다.


1. 1금융권


1금융권에서 과다하게 돈을 빌린 사람에게 또 돈을 빌려주는 경우는 맹세코 단 한군데도 없습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거라고 할 수 있죠 나 말고도 돈을 빌릴 사람은 산더미처럼 많은데 빌려줄 이유가 있을까요?




2. 2금융권


2금융권도 돈을 빌리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1금융권과 거의 동일한 경우라고 볼 수 있는데요 결국 알아볼 수 있는 곳은 3금융권 밖에는 없게 됩니다.


3. 3금융권


3금융권이라 하면 여러분도 잘 알고있듯이 대부업체라고 불리는 곳들입니다. 흔히 무슨무슨 론이라고 불리는 곳들이죠. 90%이상의 확률로 법정최고이자인 27.9%를 적용받게 되는데 이자가 이자를 낳게 되어 결국 회생 또는 파산에 이르게 됩니다.



유일하게 돈을 빌릴곳은 3금융권뿐인데 그럴순 없기 때문에 햇살론에 기대를 걸어보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햇살론을 신청할 당시 다른업체에서 돈을 연체하고 있으면 햇살론마저 승인이 거부가 나게 됩니다. 과다로 돈을 빌린 사람들 중에서 햇살론을 이용하여 낮은 이자를 이용하여 기존에 돈을 빌린 업체의 원금을 상환하고 이자를 줄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대충 결론이 난듯 합니다. 대부업체를 또 다시 갈것이냐 햇살론을 시도해 볼것이냐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이상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