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연금 계산법 얼마나 납부를 했을까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국민연금 계산법 관련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적인 회사에 취업하는 경우 회사에서 직장인과 반반씩 부담하여 4대보험을 가입하게 되는데요 4대보험은 정규직 계약직에 상관없이 의무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입니다. 4대보험 속에 건강보험,고용보험,산재보험 그리고 국민연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회사에서 가입할경우 회사와 본인이 반씩 부담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입할 경우 100% 본인부담인데요 프리랜서도 마찬가지로 회사에 소속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100% 본인부담으로 국민연금을 가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여러분들은 국민연금을 얼마나 납부했는지 매월 얼마씩 납부했는지 알고 계시나요?



국민연금은 자신이 받는 급여에 비례해서 납부하기 때문에 급여가 많으면 많을 수록 국민연금을 납부하는 금액은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국인연금 계산법을 알기란 쉽지 않습니다.


국민연금 계산법은 국민연금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nps.or.kr 이곳으로 통하여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홈페이지 우측하단에 내 연금 알아보기라고 있는데 그곳을 클릭합니다.



화면이 바뀌고 홈페이지 중간좌측에 나의 예상연금 조회란에서 예상연금 모의계산을 누릅니다.



화면에 나오는 기본정보 및 소득정보 그리고 크레딧 대상 입력을 진행하고 결과보기를 눌러 보겠습니다. 



이렇게 고객정보 및 매월 받을 수 있는 예상연금이 계산내역에 의해 나오게 됩니다. 물가상승률과 평균소득상승률은 임의로 정해서 계산되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은 아니며 어느정도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실 것을 알려드립니다.


이상으로 국민연금 계산법 관련하여 글으르 써보았는데요 노후대비에 힘이 되는 국민연금 반드시 가입하시고 조금이라도 노후대책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