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국민은행 직장인신용대출 조건 및 금리안내

여러분은 통장계좌를 어느 은행것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회사를 몇번 옮긴 경험이 있어서인지 통장계좌수가 조금 많습니다. 




이번에 사정이 생겨서 급여계좌를 또 옮겼는데요 국민은행계좌로 옮겼습니다. 직장인이 신용만을 가지고 은행에서 돈을 빌릴때 주 거래은행이 해당은행이어야만 돈을 빌릴 수 있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직장인 신분으로 국민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조건 및 이자가 얼마나 되는지를 알아볼까 합니다.



국민은행에서 직장인을 위해 돈을 빌려드리는 상품은 다른 은행과는 달리 직장을 어느 곳으로 다니느냐에 따라서 상품내용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직업군인을 위한 상품의 경우에는 일반 직장인을 위한 상품에 비해서 이자가 좀 더 낮으며 좀더 우대를 해주기도 합니다. 병원이나 금융기관 또는 언론기관을 재직중인 사람들 역시 별도의 상품이 따로 준비되어 있으며 좀 더 낮은 이자를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을 종류별로 나누는 이러한 상품들의 종류는 총 15개의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일반 작은 기업에 다니는 직장인이기 때문에 저에게 맞는 상품은 딱 두가지가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품은 소득이 입증되는 고객중 당행 거래실적이 우수한 고객을 위한 상품이라고 나와 있는데 정확하게 거래실적이 얼마나 되야 우수자로 판정되는지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무보증으로 최대 1억원까지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자는 연 4.04%에서 최대 4.94%까지의 변동적인 이자가 발생하는데 당행으로 급여이체를 하거나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또는 자동이체를 하실 경우 최고 연 0.9%의 이자를 우대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돈을 기간보다 일찍 갚을 경우 0.7%의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상품이 국민은행 거래실적이 우수한 사람을 위한 상품이었다면 이 상품은 국민은행으로 급여를 이체하는 고객을 우대해드리는 상품입니다. 무보증으로 최대 1억5천만원까지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자는 연 3.54%에서 최대 4.74%까지의 변동적 이자가 발생하는데 최고 1.2%의 이자를 우대해드리고 있습니다. 역시 수치만 조금 더 높을 뿐인데요 급여이체가 기본조건으로 들어가 때문에 기본0.6%의 이자를 우대받게 되며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자동이체를 하는 경우 추가우대가 이루어집니다. 대신 월 급여이체 금액이 150만원 이상이라는 특수조건이 붙습니다.



15개 상품들의 차이점은 이자 및 우대 그리고 가능금액의 차이일뿐 내용자체는 거의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이자가 낮은 순위는 공무원.금융인,군인,대기업,일반기업순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 직장인신용상품 관련하여 조건 및 금리 안내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역시 공무원이 이자면에서는 제일 좋습니다. 그래도 최대 5%가 넘는 상품은 하나도 없으니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