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억력 향상법 기억력 좋아지는 법 알고가자

안녕하세요 기억력 향상법 및 기억력 좋아지는법 관련하여 글을 써보기 위해 키보드를 잡고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중요한 약속이나 회사의 업무사항에 관하여 모두 기억하고 계시나요? 어젯밤 주차위치는 기억이 나시나요? 머리속에서 꺼낼 수 있는 전화번호의 갯수는 총 몇개나 되시나요?



저는 왠만한건 다 적어놓거나 녹음을 하고 돌려서 듣거나 다시보는 편이며 주차위치는 기억이 잘 나고 머리속의 전화번호는 대략적으로 이직한 직장 전화번호를 포함 총 20여개를 외우고 있습니다. 사실상 쓸모가 없는 번호인데도 말이죠. 어떻게 보면 간단한 문제지만 이런 간단한 것들마저 기억하지 못하고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니 그냥 넘어갈 수만은 없는 문제로서 기억력이 감소된 현상은 휴대전화의 보금이전과 이후로 나뉘게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휴대전화 보급전 1990년대~2000년대만 하더라도 전화번호는 친한친구나 친척들 집전화번호를 기본적으로 10여개는 외우고 다녔습니다. 


우리는 이런현상을 디지털치매라고도 부릅니다. 통신기기에 의존하는 삶을 살다보니 기본적인 기초지식도 외우지 못하고 사는 것을 뜻하곤 합니다. 이것이 휴대전화에만 제한된 문제라면 상관이 없는데 점점 번지게 되어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방금전에 설명들었던 내용이 기억이 나지 않고 오늘의 업무내용도 기억이 나지 않는등 문제가 확산되는 것입니다.   



디지털치매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하여 자신의 디지털치매증상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친한친구의 전화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는다.

2. 생일이나 기념일을 잘 잊어버린다.

3. 웹사이트의 ID나 비밀번호가 잘 기억나지 않는다.

4. 운전중 네비게이션이 없으면 길을 찾기 힘들다.

5. 전날 먹은 식사메뉴가 떠오르지 않는다.

6. 친구와의 대화중 80%이상을 메신저로 진행한다.

7. 같은 이야기를 한다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들은 적이 있다.



7개중에 4개이상 해당되면 디지털치매를 의심해봐야 하며 연습을 통해 디지털치매를 극복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저는 3,4번정도만 해당되는것 같으므로 디지털치매는 아닌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3번은 각 사이트마다 비밀번호를 모두 다르게 지정하고 있기 때문에 모두 외우는게 불가능하여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으며 4번은 그냥 운전을 자주 하지 않아 문제가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기억력 향상법 및 기억력 좋아지는법은 어떻게 해야만 가능할까요? 간단한 계산이나 일기를 쓰는 것이 기억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며 퀴즈를 자주 풀어보는 것도 기억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몸으로 하는 방법도 있을 수 있겠지만 기억력 좋아지는법에는 음식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콩을 많이 먹으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홍삼역시 기억력을 향상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많은 논문을 통해 입증되었다고 하는데 글쎄요 과연 먹으면 효과가 있을까요?


이상으로 기억력 향상법 및 기억력 좋아지는법에 관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기억력이 나빠지면 불편한게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머리를 활발히 사용하여 기억력이 나빠지는 것을 방지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