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농협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특징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 알아볼 내용은 발급받기도 쉬우며 사용하기에 좋은 통장, 내통장에 있는 돈처럼 마구 찾아 꺼내 쓸 수도 있고 입금하여 쓴 돈을 갚을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직장인의 필수통장 농협 마이너스통장 조건 관련하여 세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대가 흐르고 세월이 흘러 예금의 개념이 생겨났으며 예금을 하지 않아도 돈을 일정금액 사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개념이 생겨났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이너스통장을 사용하고 있는데 시중에 다양한 은행들이 마이너스통장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우리는 농협 마이너스통장 조건 관련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녹색 마이너스통장


농협에서 취급하는 마이너스통장은 많은 종류는 존재하지 않았고 한 종류의 상품만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사실 종류가 많아봐야 사용자에게 혼란만 오게 되고 별로 좋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농협에서 판매하고 있는 마이너스통장은 바로 녹색 마이너스통장이라는 상품인데요 농협의 마이너스통장은 2009년 6월에 출시하였습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0.6%라고 써있는데 거래실적 우수자 및 승용차요일제, 탄소마일리지 참여 고객등에 한해 최고 0.6% 대출금리 우대적용을 해준다고 하고 있습니다.



녹색 마이너스통장의 특징


담보 예금적금 불입액에 따라 대출한도가 증가하고 감소하게 되며 담보예금적금 수신금리 변경시 대출금리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일반입출금 통장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대출기간 만료일 전에 상환시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할수가 있으며 대출만료시점에 고객의 신상에 변동이 있는경우 대출이 중지되거나 상환방법이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녹색 마이너스통장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대상


본인명의의 예금적금액 범위 내에서 통장대출을 받고자 하는사람


대출한도


최고한도는 3억원, 대출한도는 예금,적금 불입액(납입액)의 90%까지 가능


대출기간


2년이내 담보예금적금 만기일까지


대출금리


예금적금 가중평균금리 + 추가금리1.5%~2%



이상으로 농협 마이너스통장 조건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습니다. 마이너스통장 저는 아직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여 개설하지 않았는데요 언젠가 필요에 의해 개설하는 날이 오겠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