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당귀차 효능 당귀의 효능 알아보고 가자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당귀차 효능 및 당귀의 효능 관련하여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요즘들어 몸이 허한 김모씨는 몸의 기를 보충하기 위해 한의원을 찾아보았는데 몇가지 진찰을 끝내고는 당귀를 추천해주었습니다. 당귀가 무엇인지 잘 모르는 김모씨는 일단 시키는 대로 약재를 받아왔습니다. 과연 당귀의 효능은 어떻게 되며 당귀차는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당귀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당귀는 맛이 달달하고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뿌리를 약재로 사용하곤 합니다. 기력을 회복시켜주는 약재로 알려져 있으며 당귀는 꽃이 피기전에 뿌리를 약으로 사용해왔습니다. 



당귀의 효능


당귀는 여성을 위한 약초라고 알려져 있지만 남성이라고 못먹는건 아닙니다. 여성을 위한 약초라고 알려져 있는 이유는 각종 부인병과 기력회복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밖에도 어지럼증,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귀는 여성질환에 특히 효과적이며 임신과 출산시 많은 처방을 받기도 합니다.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멍이 들었거나 통증이 있을 경우 당귀를 섭취하게 되면 통증이 가라앉으며 혈액순환도 이루어지므로 몸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귀차 효능


당귀차는 늦가을에서 겨울 사이에 캐낸 당귀를 이용하여 차를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당귀차는 당귀10g에 물1리터정도 넣고 끓이면서 점점 불의 온도를 낮추어가며 30분정도 끓여서 달인 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당귀차는 변비개선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우리몸의 혈액이 부족할 경우 장의 운동이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 변비가 생긴다고 하는데 변비는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위에 말했다시피 당귀는 남성보다는 여성 중심의 약재이기 때문에 참고하시는 편이 좋을듯 합니다.



또한 치매를 예방해주며 뇌세포들을 보호해주기도 하며 빈혈증세를 보이는 분들에게 헤모글로빈 수치를 증가시켜주는 역할도 하게 되여 빈혈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귀의 맛과 향이 오랜시간 지속되어 식욕증진의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당귀차 효능 및 당귀의 효능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습니다. 이제 당귀가 무슨 약재인지 대략적인 감이 잡히시나요? 잘 알아보고 드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