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삶에 꼭 필요한 통장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관련하여 글쓰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직장인 박모씨는 월급은 적고 지출은 많아 늘 무언가 부족한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대출은 받기 싫고 좀 넉넉하게 살고 싶은데 방법은 없을까 생각하다가 마이너스통장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과연 어떻게 될까요? 그냥 개설하고 사용하면 되는것인지? 대략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은 통장을 개설하고 사용하게 되면 통장에 찍히는 금액이 마이너스단위로 거꾸로 가는 입출금통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돈을 입금하면 마이너스 금액이 줄어들게 되겠죠


마이너스통장은 대출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이용하기 좋은 통장으로서 만기가 다가오기전 개설은행에서 연장전화가 온다던가 자동연장이 되는 시스템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과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조건


회사에 6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

신용등급 6등급 이상

연 소득 2,000만원 이상

해당은행과의 수시 입출금내역


마이너스통장 발급서류


신분증

재직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이 조건들을 만족해야만 마이너스통장 개설이 승인이 나게 되는데 일반 직장인이라면 조건이 어렵지는 않으니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어렵지 않게 마이너스통장 승인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 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일반 입출금통장처럼 사용하면 되는데 사용하다보면 대출개념이 사라지고 금리가 일반대출보다 약 0.5~1%가량 높다는 것 때문에 주의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만기가 다가올 경우 너무 많은 금액을 사용했다면 상환이 불가능할수도 있기 때문에 이것도 함께 주의하셔야 합니다.



대출금리역시 복리로 늘어나기 때문에 상환에 주의하셔야 하며 마이너스통장은 대출의 개념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대출보다는 적지만 아주 약간의 영향이 갑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잘 사용하는 것만큼 잘 상환하는 것이 신용등급에 영향을 덜 미치게 되므로 제때제때 상환하시길 바라며 과도한 대출은 삶에 악영향이 올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관련하여 글쓰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